[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숲세권, 공세권 등 자연환경적 요인에 의해 주거 선호도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녹지공간이 많을수록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기 때문에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단지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얼마전 분양한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의 경우, 세종호수공원과 빛가람 수변공원, 어리연 수변공원, 국립세종수목원(2021년 개장 예정) 등을 끼고 있는 자연친화적 생활권으로 평가받는 점을 힘입어 평균 5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 마감됐다.

또한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백련산 근린공원과 맞닿아 있고 북한산과 불광천도 가깝다는 점에 힘입어 약 2천가구 이상의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당해 마감은 물론 계약 2주만에 완판됐다.

웃돈도 높게 붙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매봉산, 우성이산, 화봉산, 갑천 등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도룡 SK VIEW는 2016년 11월 4억 6157만원에 거래된 전용면적 84㎡의 분양권이 지난달에는 4600만원 상승한 5억 757만원에 거래됐다.

또 97종 85만여 그루의 나무가 식재된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어린이대공원, 백양산 등이 가까이 있는 부산 연지 꿈에 그린 역시 2017년 3월에 3억 8637원에 거래된 전용면적 84㎡의 분양권이 지난달에는 6564만원 오른 4억 5201만원에 거래됐다.

이처럼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단지가 주택 시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단지 안팎으로 친환경 주거여건을 갖춘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이 공급돼 수요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인근 도보 약 1분 거리에 장지체육공원이 있다. 그리고 단지에서부터 동탄호수공원까지 둘레길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함과 독립성이 높은 테라스 하우스로 구성되어 쾌적한 커뮤니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한 샤워시설과 드라이기가 마련되어 있는 반려동물 목욕시설 펫그루밍은 물론,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등 테라스 하우스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아파트 단지급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며, 여기에 4Bay(일부세대 제외), 남향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세대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데 와이드 테라스와 정원 또한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초·중·고등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도보 약 1분 거리에 병설유치원까지 갖춘 서연초등학교가 있고, 도보 약 4분 거리(약 300m)에는 동탄14중학교(2019년 9월 개교예정)와 고등학교(예정), 그리고 유치원까지 계획되어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다.

한편,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 총 140세대로 구성되었으며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 설계와 펫그루밍(반려동물 목욕실), 맘스앤 키즈 카페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와 세대 현관 침입 감지, 발코니 동체 감지 시스템, 세대별 개별창고 제공 등 보안 시스템도 제공한다. 더불어 동탄2신도시 테라스하우스 최초로 IOT인공지능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