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1. 사건,사고

한국채무자회생법학회가 6일 ‘세계 주요국의 기업 회생 제도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춘계국제학술 대회을 오는 13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는 우리나라와 미국, 중국, 일본, 독일의 회생제도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번 국제 학술대회는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 한국채무자회생법학회, 중소기업을 돕는사람들의 주최로 개최된다.

임치용 변호사(김&장 법률사무소), 야마모또(山本 硏) 교수(일본 와세다대학), 오일환 교수(중국정법대학), 장원규 박사(한국법제연구원), 박승두 교수(청주대학교)가 이날 발표자로 나선다. 

토론자에는 김성수 교수(경찰대학교), 박종찬 교수(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정동현 변호사(법무법인 현우)가 참여한다.

학술대회는 4월 13일(금요일) 13시부터 18시까지 국회 의원회관 2층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회생제도에 관심 있는 법조인과 구조조정 관계자는 누구든지 현장에서 신청 후 참여할수 있다.

▲오는 13일 한국회생법학회가 중심이 되어 국회 의원회관에서 춘계 국제학술대회를 주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열린 채무자회생법학회 추계학술대회. 사진=이코노믹리뷰 DB

2. 파산법원 주요 공고

◆ [서울회생법원]

- 두성중공업 (2017회합100059) 회생절차 종결결정 공고

서울회생법원은 16일 두성중공업의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회생계획안에 따라 상환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채무를 갚아나가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같이 결정했다.

 

◆ [인천지방법원].

- 이레텍 (2018회합6) 회생절차 개시결정 공고

인천지방법원은 6일 이레텍에 대해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내렸다. 채무자 회사 관리인은 최병민이고, 채권신고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4일까지다. 채무자 회사의 회생계획안 제출기간은 6월 28일까지다. 회생계획안은 채권자와 담보권자도 제출할 수 있다.

 

◆ [수원지방법원]

- 우양에이치씨 (2015회합10005) 회생절차 폐지결정 공고

수원지방법원은 6일 우양에이치씨에 대해 회생절차 폐지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관계인집회에서 채권자들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해 가결정족수에 해당하는 동의를 얻지 못하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 [창원지방법원]

- 케이씨 (2016회합10010) 회생절차 종결결정 공고

창원지방법원은 5일 케이씨의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회생계획안에 따라 상환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채무를 갚아나가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같이 결정했다.

 

◆ [전주지방법원]

- 인동 지알시 (2018회합2) 회생절차 개시결정 공고

전주지방법원은 8일 인동 지알시에 대해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내렸다. 채무자 회사 관리인은 장의택이고, 채권신고기간은 4월 6일부터 4월 16일까지다. 채무자 회사의 회생계획안 제출기간은 6월 15일까지다. 회생계획안은 채권자와 담보권자도 제출할 수 있다.

- 케이원에너지 (2017회합19 회생) 회생절차 개시결정 공고

전주지방법원은 8일 케이원에너지에 대해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내렸다. 채무자 회사 관리인은 유성용이고, 채권신고기간은 4월 6일부터 4월 25일까지다. 채무자 회사의 회생계획안 제출기간은 8월 3일까지다. 회생계획안은 채권자와 담보권자도 제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