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슈퍼푸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마씨는 그 효능을 인정받아, 특히나 선진국에서는 이미 아마씨를 건강식품으로 애용하고 있다.

아마씨는 미국, 캐나다, 유럽 등지에서 매우 인기있는 건강식품이자,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우수한 치료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독일과 일부 유럽국가에서는 씨앗 자체를 의사가 약으로 처방하기도 하며, 미국약전에는 견과류로는 유일하게 아마씨가 등록되어 있기도 하다.

발아 아마씨(Flax seed)에는 오메가-3 지방산(ALA), 식이섬유(Fiber), 단백질,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듬뿍 들어있다. 필수 지방산인 Omega-3 공급을 통해 심혈행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또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아마씨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진시켜 주어 변비 치료에 큰 도움이 되며 체중조절에도 탁월한 것이 아마씨의 또 다른 효능이다.

항암작용과 항산화작용을 지닌 아마씨는 태아 및 유아의 두뇌 발달에도 효과가 좋으며 몸 안의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기도 한다.

아마씨는 독소를 제거 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므로 아토피 피부염이나 기타 독소 등으로 발생한 피부질환 치료와 안정된 혈당 조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발아 아마씨에 들어있는 리그난은 강력한 항산화제, 항암역할을 하는 고유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써, 대두의 1370배 농도이고 석류의 2800배에 해당하는 엄청난 농도로 함유되어 있다.

아마씨는 갱년기 장애로 고생하는 중년 여성들의 인체내에서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을 조절함으로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것 외에 골다공증, 안면홍조, 방광염, 질 건조증, 관절염 등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건강에 좋은 발아 아마씨는 3년이상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작물이어야 하며 방부제나 유전자 조작으로 개발된 씨앗이나 재료, 살균을 통한 방사능 성분등이 포함되거나 검출되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제품만이 OPCC마크(캐나다 유기농인증협회)를 받을 수 있으며, 예스비타에서도 안전하게 현지제품을 구입 할 수 있다.

오염된 환경속에서 잦은 스트레스를 겪는 현대인들에게 골든 발아 아마씨는 질병을 예방하며, 건강한 생활방식을 위한 진정한 웰빙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