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유튜버, 크리에이터, BJ, 스트리머는 아이돌 가수 못지 않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을 마케팅에 활용할 수는 없을까? 시장 현황부터 실전 방법론까지 알려주는 오프라인 특강이 열린다.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회사 클럽에이스는 오는 10일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마케팅: 유튜버, BJ, 인플루언서 활용법 & 육성법’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특강은 유명 크리에이터, 유튜버, BJ, 스트리머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실전 방법을 알려주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더 나아가 크리에이터를 직접 육성해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강사로는 유영곤 콩두컴퍼니 사업부 치프매니저가 나선다. 과거에 직접 개인방송을 한 경험이 있으며, 아프리카TV에서 인기 BJ를 대거 육성했고, MCN 회사도 운영한 경험이 있는 인물이다.

‘크리에이터 마케팅’은 총 3강 과정이다. 오는 10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7~10시에 진행한다. 교육 장소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클럽에이스 교육장이다.

수강 신청은 온오프믹스와 유선전화로 가능하다. 정원 30명이며, 수강료는 20만원이다. 8일까지 수강생이 10명 이하일 경우 개강하지 않는다.

 

클럽에이스 관계자는 “트렌디한 마케팅 기법을 고민하는 실무자들이 꼭 들어야 할 강의”라고 설명했다.

한편 클럽에이스는 ‘당신을 에이스로“를 슬로건으로 내건 교육 콘텐츠 플랫폼이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에이스가 실전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교육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