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POINT’ 출시

우리카드는 30일 강력한 포인트 적립 혜택에 예술적 디자인이 더해진 신상품 ‘카드의정석 POIN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1월 정원재 사장이 취임사에서 강조한 고객을 위한 기본기에 충실한 ‘소통’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변통’의 마음가짐이 반영된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그 첫 번째 결과물이다.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빅데이터 분석은 물론 고객 선호 영역과 영업채널별 수렴된 고객 니즈를 종합적으로 반영헤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이번 신상품은 ‘카드의정석 POINT’, ‘카드의정석 POINT 주거래’, ‘카드의정석 POINT 체크’ 등 신용카드 2종과 체크카드 1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혜택을 준다.

'카드의정석 POINT'는 모든 업종에서 업계 최고 포인트 적립율인 0.8%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용 시 한도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다.여기에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이동통신, 대중교통, 전기차충전은 5%, 커피, 영화는 3%,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해외매출은 1% 등 10개 특별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5%가 적립된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 결제를 하면 3% 추가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최대 6%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또한 각각의 결제 서비스가 제공하는 자체 포인트도 적립 받을 수 있어 간편결제 선호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카드의정석 POINT' 주거래는 기본 적립률이 0.8%로 전월 30만원 이용 시 모든 업종에서 포인트가 적립되며, 이동통신 대중교통, 전기차충전, 커피, 영화는 3%,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해외매출은 1% 등 10개 특별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3%가 적립된다.앞서 나왔던 4개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하면 3%가 추가로 적립돼 최대 6%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및 주요 놀이공원에서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발급 후 3개월 내 90만원 이용 시 보너스로 5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6월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가로 5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카드의정석 POINT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에서 최대 1.5%까지 적립, 이 외 업종에서는 0.3%를 적립해준다. 마찬가지로 간편결제 서비스에서도 추가로 1.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NG생명, 체력인증 연계 ‘건강증진형 보험’ 출시

ING생명은 30일 ‘국민체력100’ 사업과 연계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에는 가입고객이 체력 인증 및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최대 5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가 신규 탑재됐다.체력인증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대국민 스포츠복지 사업인 국민체력100 인증제와 연계했다.만 1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국민체력100은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등 체력상태를 과학적으로 측정해 인증서를 발급하고 인증등급에 따라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해까지 참여자수는 64만 여명이다.상품가입 후 1년 내에 국민체력 인증센터의 측정등급에 따라 월보험료의 100%까지 ‘체력 인증 축하금’을 지급한다.

 

KB생명보험, 신개념 ‘변액연금보험·초저가 정기보험’ 출시

KB생명보험은 신개념 ‘투자의힘 KB변액연금보험’과 최대 41%까지 할인해주는 ‘무)KB착한정기보험Ⅱ’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자의힘 KB변액연금보험’은 연금적립금 보증을 중도에 선택할 수 있고,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을 고객이 직접 On, Off 할 수 있도록 해 계약자가 수익률 관리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KB착한정기보험Ⅱ'는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할인폭이 커지는 건강체 정기보험으로, 최대 할인율 적용 시 현재 출시된 정기보험 중 가장 저렴한 온라인전용 상품이다.비흡연자 피보험자의 경우 최대 26%의 할인율을 적용 받으며 혈압, BMI지수, 총 콜레스테롤 등의 수치가 정한 수준에 해당할 경우 최대 41%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