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입주업체의 업무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인프라, 직원들의 근로여건 향상을 위한 문화·복지 공간, 편리한 대중교통 접근성, 저렴한 분양가와 세금혜택까지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다.

이처럼 복합업무시설로 건설되는 지식산업센터에는 기업체와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기숙사 등 많은 편의시설들이 제공된다. 특히 오피스텔형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각광받고 있다.

이런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출퇴근시간 단축, 삶의 질 향상 등 근로자의 업무 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내에 건설되는 기숙사는 입주업체의 선호도가 높고 근로자들의 임대수요가 꾸준하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관계자 및 하남인근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지하철 5호선 풍산역 역세권에 건설되는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편리한 교통, 복층의 효과를 내는 다락방 설계, 남향위주 배치, 풍부한 임대수요 등으로 많은 기업체 및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며 "기숙사 역시 인근지역 오피스텔에 비해 전용률도 55% 이상으로 넓고 분양가 역시 20% 낮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아이에스동서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자족용지 25-1BL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대지면적 8,295.00㎡(구 2,509.24평), 연면적 66,121.61㎡(구 20,001.79평), 지하 4층 ~ 지상 10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기숙사 등 지원시설이 함께 들어서게 된다.

또한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교통호재, 생활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확보했으며 암사대교부터 팔당댐까지 한강 조망이 가능, 조정경기장 사거리코너에 입지해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바로 앞에는 미사리 경정공원, 조정경기장 선동 둔치 체육시설 및 망월천이 인접해 있어 점심시간을 이용해 간단한 산책도 가능하다.

교통인프라는 하남미사의 장점이다. 지하철 5호선 연장선(개통 예정)인 풍산역과 가깝고, 퇴근시간에는 미사역까지 이어지는 스트리트 상가를 걸으며 쇼핑을 즐겨보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이외에도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계획)도 있으며 현재 1·2단계(개화~잠실운동장)연장구간을 개통한 지하철 9호선이 향후 미사까지 연장될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강남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그리고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됐고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교통호재가 이어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이마트, 코스트코(예정), 유니온 파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 여가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덕상업업무단지(예정), 강동첨단업무단지, 삼성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미래형 지식산업 클러스터도 인접해 업무의 연계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