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파산선고를 받은 부산 침례병원의 매각 절차가 공공병원 전환을 위한 검토를 이유로 전격 연기됐다.

22일 파산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파산부는 23일로 예정된 침례병원 입찰의향서 제출 시한을 2개월 연기하기로 했다. 법원의 연기 결정으로 입찰의향서의 제출 시한은 5월 하순으로 늘어났다.

부산침례병원의 파산관재인은 채권자들에게 5월 25일까지 연기한다는 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침례병원을 공공병원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탄원서가 다수 제출됐다”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병원 설립 의향이 있는 기관·단체에 검토할 시간을 주기 위해 이 같이 결정한다”고 설명했다.

▲ 부산지방법원은 22일 부산 침례병원의 매각절차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출처=부산시민대책위원회

한편 부산 보건의료인 2400여명은 이날 오전 부산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공의료 확충과 침례병원 매각 절차 중단을 위한 부산 보건의료인 1000인 선언'을 발표했다.

이들은 "아동과 산모, 청년과 장년, 노인과 취약계층 등 모든 세대와 계층에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로 특화된 공공병원이 설립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보건의료노조 부산본부 등으로 구성된 ‘침례병원 파산에 따른 새로운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부산 시민대책위’(시민대책위)는 "재판부가 부산 침례병원을 550억 원에 헐값에 깜깜이 매각을 진행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부산침례병원은 66년간 부산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병원”이라며 “20년 넘게 이곳에서 일했던 의료인들과 근로자들은 이곳이 종합병원의 형태인 공공병원이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