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메가박스 봄맞이 제휴 기획전 '메e데이, 메e쿠폰'. 출처= 이마트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마트에서 장을 보면 영화 관람권이 할인되고 영화관을 방문하면 마트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마트와 멀티플렉스 메가박스는 제휴를 맺고 다음달 25일까지 이마트 매장과 각 지점 메가박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메e데이, 메e쿠폰’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메가박스의 ‘메’와 이마트의 앞글자 ‘e’ 그리고 5월 봄 축제를 뜻하는 영단어 ‘메이데이(Mayday)’를 조합한 봄맞이 이벤트다. 

이마트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2D 영화를 주중, 주말 상관없이 7000원(1매당 2명 가능)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메가박스는 영화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3만원이상 구매시 2000원, 7만원이상 구매시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각 쿠폰은 4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해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쇼핑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오프라인 방문 고객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실제 혜택이 즉시 제공되는 이벤트로 고객들의 발걸음을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라면서 “앞으로도 이마트와 메가박스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서로의 제휴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