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운세
[주간 띠별 운세] 운보다는 자신의 땀을 믿자(3월26일~4월1일)

1. 쥐띠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운이나 재수보다는 자신의 땀을 믿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너무 남에게 의지하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72년생 - 언제 어디서든 말을 조심하세요.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함부로 입을 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새겨들어야 할 때입니다. 자신의 주장이나 고집을 너무 내세우지 마세요.

96년생 - 목표가 눈 앞에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어요.

2. 소띠

다른 사람의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피해야 할 때입니다. 오얏나무 밑에서는 갓끈을 고쳐 매지 마세요.

61년생 - 반가운 소식이 찾아오거나 오랜 소원이 이뤄질 거예요. 집안이나 자녀에게 경사가 생길 수도 있어요.

73년생 - 지나친 참견이나 간섭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의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세요.

85년생 -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가지세요. 평소보다 지출 관리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주변 사람들과 서로 도우며 상부상조해야 할 때입니다. 자신보다는 조직이나 집단을 먼저 생각하세요.

3. 호랑이띠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시기입니다. 명예와 재물이 함께 하는 한 주가 될 거예요.

62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말 한 마디를 건네보세요.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74년생 - 화가 복이 되고, 흉이 길로 변하는 전화위복의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도 승리할 거예요.

86년생 - 원하는 대로 술술 풀리는 한 주가 될 거예요. 다만 너무 욕심을 내거나 무리한 일을 벌이지 마세요.

98년생 - 과감하고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공부든 사랑이든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세요.

4. 토끼띠

꼼꼼하고 세심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다 끝냈다고 방심하지 말고 한 번 더 확인해 보세요.

63년생 - 매매나 계약 등 문서를 처리할 때는 신중을 기하세요. 서둘러 진행하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75년생 - 과거보다는 현재와 미래를 중시해야 할 때입니다. 지난 일에 대해 아쉬워하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87년생 - 자존심을 앞세우기보다는 실속부터 챙기세요. 불필요한 약속이나 모임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평소보다 인내와 끈기를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피하거나 물러나지 마세요.

5. 용띠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다만 과로나 과음으로 몸이 상하기 쉬우니 주의하세요.

64년생 - 남에게 얕잡아 보이거나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언제 어디서든 당당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 당신의 스케줄이나 일정을 잘 관리해야 할 때입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약속을 잘 챙기세요.

88년생 - 직장상사나 손윗사람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00년생 - 적당한 휴식과 체력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젊다고 너무 과신하지 말고, 건강에 신경 쓰세요.

6. 뱀띠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는 지혜를 발휘하세요. 작은 이익에 사로잡히지 말고 멀리 내다보는 것이 좋습니다.

53년생 -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해야 할 때입니다. 너무 서두르지 말고, 잠시 물러나서 때를 기다리세요.

65년생 -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 하거나, 남의 책임을 떠안지 마세요. 자칫 호의를 베풀고 손해를 볼 수 있어요.

77년생 - 겸손하고 예의바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잘난 척 하거나 자신의 재주를 자랑하지 마세요.

89년생 - 다른 사람과의 시비나 갈등에 주의하세요. 시비를 따지기보다는 적당히 양보하고 타협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말띠

당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54년생 - 배우자나 자녀의 일에 너무 간섭하지 마세요. 눈에 거슬리는 일이 있어도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 승리의 여신이 당신과 함께 하는 시기입니다. 일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78년생 - 요령이나 편법은 피하고 정도를 걸으세요. 모든 것을 원칙과 순리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솔직하고 겸손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을 탓하거나 자신의 책임을 피하지 마세요.

8. 양띠

따뜻한 훈풍이 불어오고, 시원한 단비가 내리는 시기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손에 쥘 수 있을 거예요.

55년생 - 주변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명예가 오를 거예요. 손윗사람으로서 아랫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여주세요.

67년생 - 냉정하고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주변 상황이나 다른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마세요.

79년생 - 자칫 거창하게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될 수 있어요.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을 늦추지 마세요.

91년생 - 주변 상황과 분위기를 잘 살펴야 하는 시기입니다.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9. 원숭이띠

매사에 앞장서며 솔선수범해야 할 때입니다. 집 안팎으로 즐거움과 웃음이 넘치는 한 주가 될 거예요.

56년생 - 주위의 어려운 사람들을 모른 척 하지 마세요. 주변에서 부탁해 오면 성심껏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 뜻하지 않은 실수나 잘못에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 하더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80년생 -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과감한 결단과 신속한 행동이 행운을 가져다 줄 거예요.

92년생 - 철저한 자기 관리와 성실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10. 닭띠

유연하고 부드러운 처신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원칙만 앞세우거나 뻣뻣한 모습은 피하세요.

57년생 -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실속이 부족할 수 있어요.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 당신의 재물이나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할 때입니다. 불필요한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삼가세요.

81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속으로 삼키세요. 자신을 낮추고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새로운 사람이나 낯선 사람을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잘 모르는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지 마세요.

11. 개띠

자신의 분수를 지키고 본분에 충실한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보다는 해야 할 일을 하세요.

58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에 힘쓰세요.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70년생 - 알아도 모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그냥 모른 척 하세요.

82년생 -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의 말을 잘 따르세요. 귀에 거슬리는 말이라도 잘 새겨듣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켜야 할 때입니다. 말만 앞서고 지키지 못하면 구설이 따를 수 있어요.

12. 돼지띠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돈이나 사람에 대해 너무 연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일보다는 건강이나 체력 관리에 힘써야 할 때입니다. 잠시 푹 쉬거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거예요.

71년생 -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해도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지금은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 예상하지 못한 복병이나 경쟁자가 나타나는 때입니다. 주위를 잘 살피고, 함부로 사람을 믿지 마세요.

95년생 - 언제 어디서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보이세요. 잠시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어요.

견다희 기자  |  kyun@econovill.com  |  승인 2018.03.26  07:15:59
견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견다희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