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인근에 공원이 위치한 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단지의 경우 인접한 공원에서 편리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다.

특히 규모가 큰 공원 같은 경우, 일반적인 소규모 근린공원과 달리 생태교육장, 컨벤션센터, 캠핌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차별화된 주거 공간의 장점까지 누릴 수 있다.

이처럼 단지 인근에 크고 작은 공원이 위치해 향후 프리미엄 수혜가 기대되는 단지가 있다. 이는 안강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역 일대에 최근 분양 중인 '김포 더 럭스나인'이다.

단지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총 1,613실(예정)과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도 함께 조성되는 김포 최대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단지다.

현재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을 우선 공급 중이다.

단지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춰 반경 2㎞ 내에 은여울공원, 한강신도시 호수공원, 나비공원, 마리미 공원 등 여러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취미 및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여 연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 양촌역(예정)이 도보 거리내 위치해 있는 더블 역세권으로 이를 통해 약 1시간대로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구래동 복합환승센터(예정)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근거리뿐만 아니라 광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생활 인프라도 장점으로 소개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김포한강점, 메가박스(예정) 등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돼 있으며,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취미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향후 전체 1층으로 구성되는 약 540m(예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도 이용 가능해 생활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볼 만 하다. 빔 프로젝터와 스피커, 방음벽을 갖춰 생생한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멀티룸(예정)과 침구나 대량의 빨랫감도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는 코인세탁실, 반려동물과 산책 공간이 조성된 옥상정원이 조성되며 이 밖에 헬스존, 스터디존, 플레이 라운지, D.I.Y존 등도 들어서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단지를 가로질러 총 길이 약 540m으로 구성될 예정인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풍부한 유동인구 유입은 물론 집객력까지 탁월한 대로변에 들어서며 타 상가 대비 2.7m 더 높은 개방감 있는 층고로 상가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또한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를 제공 해 상가 이용 편리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하며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 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