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BNK부산은행, ‘직장인 프리미엄 대출’ 출시

BNK부산은행은 15일 바쁜 직장인 고객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형 상품 ‘직장인 프리미엄 대출’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직장인 프리미엄 대출은 부산은행 전 영업점과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해 대면·비대면 대출신청이 모두 가능한 상품이다. 특히 대출우대 쿠폰 서비스를 시행해 대출한도 10% 상향 및 금리 최대 0.70% 우대 등 2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출우대 쿠폰 서비스는 영업점과 ‘썸뱅크’ 어디서나 구분없이 사용가능하며 쿠폰 이용 시 최대한도 1억6500만원, 최저금리 2.88%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대출우대 쿠폰은 썸뱅크 앱 다운 후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동으로 쿠폰함에 발급된다.

부산은행은 직장인 프리미엄 대출 심사시스템에 ‘미래 DSR(Debt Service Ratio :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예측모형’을 도입해 미래 상환능력 및 상환의지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로 동일한 신용등급의 경우 미래 DSR 우량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썸뱅크를 통한 대출신청 시에는 최신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별도의 소득증빙 서류 제출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BNK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은 “바쁜 직장인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라이프플래닛, ‘펫사랑m정기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반려동물 인구를 위한 모바일 전용보험인 ‘(무)펫사랑m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반려동물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반영하고 1천만명을 넘어선 반려동물인구를 위해 만들어졌다.반려인 생존 시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기본 케어 무료 이용과 호텔 숙박권, 수영장 입장권, 용품 및 교육 할인권, 건강식 샘플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반려인 사망 시에는 500만원을 보장받고 반려동물 위탁 보호 및 재입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1년 납입으로 10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보험료는 30세 여자 기준 월 2900원, 30세 남자 기준 월 4500원 정도로 저렴하다.

 

신한금융투자, ‘브라질국채 적립식 매수’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브라질 국채 적립식 매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브라질 국채는 최근 연 9%~10%대의 금리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상품이다.양국 조세 협약 및 브라질 조세법안을 통해 개인투자자에게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는 게 큰 장점이다.브라질 국채는 1만 헤알 이상 매수만 가능했었으나 적립식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월 50만원/500달러/1200헤알 이상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브라질 국채 매수는 단기 손익에 따른 매매를 배제하고 장기투자를 통한 수익률 제고가 특징이다.채권은 1000헤알 단위로 매수 가능하고 시기는 매월 1, 8, 15, 22일중 선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