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네시삼십삼분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모바일게임 업체 네시삼십삼분이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조비’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조비’는 삼국지에서 ‘조조’와 황후 ‘변씨’ 사이에 출생한 서자로 어릴 때부터 ‘조조’의 영재교육을 받고 검술에 뛰어난 재능을 보인 장수다. 

삼국블레이드에서 ‘조비’는 화려한 검술로 적을 베고 검기를 전방으로 날리는 스킬을 사용한다. 적 사이를 빠른 속도로 오가며 수많은 적을 한 번에 베는 공격을 사용한다. 

이 캐릭터는 기존 장수들과 조합하면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 ‘견휘’와 같은 팀에 배치하면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부인약탈’ 효과가 발생하며, ‘조조’와 함께 배치하면 물리 피해가 증가하는 ‘위의 부자’ 효과가 적용된다. 

▲ 조비 플레이 모습. 출처=삼국블레이드 공식 카페
▲ 신규장비 '조비' 특성. 출처=삼국블레이드 공식 카페

이번 업데이트에선 장수 추가 외에도 연맹 협공전 지원 장수 설정 창에 닫기 버튼을 추가, 장수 뽑기권의 표기 오류 수정 등이 이뤄졌다. 

삼국블레이드는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고 누적된 점수로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업데이트 기념 산통 뽑기’ 이벤트와 ‘조비’를 등용하여 게임 내 정해진 임무를 모두 달성하면 4성 ‘조비’를 추가로 지급하는 ‘조비’ 등용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4성 장수 선택권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도 같은 기간동안 서비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