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국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흥국생명, 유병자 대상 ‘간편한건강보험’ 출시

흥국생명은 14일 고령자 혹은 유병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흥국생명'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무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간편심사형으로 별도 서류 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 심사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의 입원/수술/추가검사의 의사 소견, 2년 이내 질병 및 사고로 인한 의료 행위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 3개의 해당사항만 없으면 과거 병력과 관계없이 40세 이상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심사형을 통해 고령자나 유병자가 아닌 일반인(만 15세 이상)도 간편심사형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2대 질환인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을 주계약으로 보장한다. 가입 후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 진단 시 각각 2000만원의 진단급여금(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지급한다.(단, 1년 이내 진단 시 50% 지급)

보장내용도 확대했다. 간편한정기특약, 간편한입원특약, 간편한수술보장특약, 간편한암진단특약, 재해사망특약 등 총 5개의 특약을 통해 필요한 보장을 맞춤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상품은 중도해지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표준형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설계가 가능한 무해지환급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무해지환급형 설계 시(60세 남성 기준, 가입금액 1000만원) 간편심사형이 2만1700원, 일반심사형이 1만38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우리카드, 중소법인 맞춤 '바른기업 POINT' 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중소법인사업자에 혜택을 제공하는 '바른기업 POINT'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름에는 비즈니스 필수적인 영역에서 포인트 적립을 제공, 법인사업자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바른' 파트너가 되겠다는 뜻이 있다. 이 상품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액의 0.2%를 포인트로 월 적립 한도 없이 제공한다.특히 신차 구매 및 SK엔크린,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이용 시 1% 특별 포인트를 적립해준다.인천·김포·김해공항 국제선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항공권 결제 시 최소 실비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여행보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키움증권, 연 7.7% 수익 추구 '글로벌지수 ELS' 공모

키움증권은 세전 연 7.7%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키움 제792회 ELS’의 기초자산은 KOSDAQ150지수와 Eurostoxx50지수, 그리고 HSCEI지수이다. 세전 연 7.7%의 수익을 추구하는 만기 3년 상품이다.6개월 주기의 조기상환평가일에 세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자동조기상환되고 세전 연 7.7%의 수익이 지급된다.만기 시에는 세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모두 기준가격의 80% 이상이면 세전 23.1%(연 7.7%)의 수익을 얻게 된다.기준가격의 55% 미만 하락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