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카카오의 게임회사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영지 확보 전략 게임 ‘에잇킹덤즈 for kakao’를 14일 정식 출시했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에잇킹덤즈’는 군주가 된 이용자가 왕국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치열한 통일 전쟁을 치르는 게임으로, 자기의 영지, 즉 땅을 발전시키고 부대를 양성해 다른 이용자와 공방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보병’, ‘궁병’, ‘기병’ 등의 병력을 공격 대상에 맞춰 적절히 조합하고 배치하거나, 막강한 상대에 맞서기 위해 타 이용자들과 동맹을 맺는 과정에서 전략 승부의 쾌감을 맛볼 수 있다는 게 카카오게임즈의 설명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 취향에 맞게 강한 공격력을 가지는 대신 공공의 적이 될 수 있는 ‘다크사이드’, 다양한 버프 효과를 부여하고 전쟁을 돕는 ‘영웅’ 등을 선택할 수 있게해 플레이 재미를 높였다. 또 RPG 에서 자주 접해온 성장 시스템을 적용해 영지 전략 장르가 생소한 게이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 에잇킹덤즈 플레이 모습. 출처=에잇킹덤즈 카페톡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28일까지 한다. 게임 초반 이용자들이 쉽게 게임에 적응하고 충분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매일 새롭게 주어지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영웅 소환 상자’에서 보다 높은 확률로 고급 영웅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일 랭킹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도 벌인다. 

이와 함께 전투, 사냥, 수확으로 획득 가능한 알파벳을 조합해 특정 단어를 완성할 경우 선물을 증정하는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도 있다. 

‘에잇킹덤즈’는 카카오게임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에잇킹덤즈 카페톡’(https://playgame.kakao.com/8kingdom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