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안타증권, NH농협생명, BNK경남은행, KB국민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유안타증권, 美 상장 ETF 투자 ‘히든알파 EMP랩’ 출시

유안타증권은 미국증시에 상장된 ETF에 투자해 꾸준한 인컴 수익을 추구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히든알파 EMP랩(글로벌인컴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를 활용한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이다.

전세계 ETF 시장의 약 75%를 차지하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다양한 글로벌 ETF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분산투자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체 자산배분 모델에 따라 경기사이클 국면별로 주식, 채권, 리츠 등의 투자비중을 달리해 투자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연3% 이상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ETF를 우선적으로 편입함으로써 자본차익 외에 꾸준한 인컴(income)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유안타증권은 현재 미국 증시에 상장돼 있는 약 2160 여 개의 ETF 중 167개를 유니버스로 구성할 예정이다.이들 대부분은 고배당주, 시니어론, 신흥국 채권, 리츠 등 연 3% 이상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ETF다.

랩(Wrap)운용팀은 유니버스를 바탕으로 향후 분배금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ETF를 중심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히든알파 EMP랩(글로벌인컴형)’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며 수수료로 1%를 선취하고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4%를 후취한다.

■ NH농협생명, 여성 전용 '유니버셜건강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은 여성 특화 질병을 보장하는 ‘여성안심NH유니버셜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만 15세에서 최대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종신·건강·암 보험의 보장을 모두 아우르는 비갱신형 여성건강종합보장 상품이다.여성 특정암(유방암이나 여성생식기관련암), 여성 특정 수술, 여성 특정 입원에 대한 보장 등이 특화됐다.

여성 특정암 진단 시 진단 급부를 지급하고 여성 특정암 4기 진단 확정시 주계약과 특약을 통해 최대 2억원까지 보장한다.또 여성 특정 수술·입원특약 부가로 부인과질환, 저혈압, 빈혈, 여성특화질환 등 다양한 여성 질환에 대한 보장을 담고 있다.이 상품은 유니버셜 기능으로 자유납입·중도인출 등이 가능하다.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일부나 전부를 미리 지급하는 선지급보험금 형태도 선택할 수 있다.가입금액에 상관없이 여성전용 토탈건강관리서비스도 제공한다. 24시간 365일 건강·의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활용해 여성만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심리상담사를 통한 영유아 상담 서비스와 1회에 한해 전문 간호사의 미숙아 가정 방문교육도 포함된다.

■ BNK경남은행, ‘건강한 둘레길적금’ 출시

BNK경남은행은 둘레길 탐방과 금연 등 건강한 생활 실천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건강한 둘레길적금’을 출시했다.

건강한둘레길적금은 기본금리 외에 둘레길 탐방(탐방 코스 수ㆍ목표 탐방거리 달성 기준) 0.30%p, 금연 성공 0.50%p, 헬스 라이프(헌혈 동참ㆍ자원봉사 참여ㆍ헬스 등록ㆍ마라톤대회 참가 등 1건당 0.10%p 최대 0.20%p) 0.20%p, 비대면 채널 가입 0.10%p 등 조건 별로 우대금리를 폭 넓게 준다.

최대 1.20%p에 달하는 우대금리를 적용 받아 1년제ㆍ2년제ㆍ3년제 가운데 선택 가입하면 각각 최고 연 3.00%ㆍ3.40%ㆍ3.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단 둘레길 탐방 우대 금리는 플레이스토어(PlayStore) 혹은 앱스토어(AppStore)에서 ‘경남은행 둘레길앱(App)’을 다운로드 받아 로그인(Log-In) 한 후 가입 기간별로 탐방코스 또는 목표 탐방거리 달성 여부를 확인 받아야 한다.

2년 이하는 탐방코스 7개 이상이거나 목표 탐방거리 70km 이상이다. 3년 이하는 탐방코스 10개 이상이고 목표 탐방거리는 100km 이상이다. 금연 성공 우대 금리는 금연 클리닉을 통해 성공 여부가 인증되면 된다.

헬스 라이프 우대 금리는 헌혈 동참ㆍ자원봉사 참여ㆍ헬스 등록ㆍ마라톤대회 참가 등을 입증할 수 있는 확인증이 필요하고, 비대면 채널 우대 금리는 BNK경남은행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투유뱅크)을 이용해 적금을 신규 가입하면 된다.

■ KB국민카드, OK캐시백 11% 적립 '11페이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간편 결제 서비스 '11페이(Pay)'에 카드 등록 후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11%를 '오케이(OK)캐시백 포인트'로 쌓아주는 '11페이(Pay)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11번가'에서 건당 2만원 이상 '11페이'로 결제 시 이용금액의 11%가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로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적립은 결제 건당 최대 1만점, 월 최대 5만점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는 또 편의점 등 11개 생활밀착 업종에서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를 월 최대 2만점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 약국, 커피전문점, 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주유소, 충전소, 학원, 골프장, 골프연습장, 미용실 등 11개 생활밀착 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가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까지 쌓인다.이밖의 국내 가맹점에서는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이용금액의 0.1%가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로 적립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