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노연주 기자

#사물인터뷰 - 온 우주의 기운을 모아 사물과 대화를 나눴다. 테팔 인텐스 퓨어 에어 터보 편

창 밖을 본다. 오늘도 뿌옇다. 이젠 미세먼지에 계절이 따로 없는 듯하다. 이런 날엔 집을 환기시키기도 어렵다. 실내 공기도 바깥이랑 똑같이 오염되고 만다. 깨끗한 공기가 그리워진다. 생각에 잠겨있을 무렵 낯선 목소리가 들려왔다. 주변을 둘러보니 가습기인지 제습기인지 모를 물건이 서있었다.

 

#누구세요?

인텐스 퓨어 에어 터보(인) - 안녕. 내 이름은 인텐스 퓨어 에어 터보. 테팔 출신 대용량 쾌속 공기청정기야. 초미세먼지부터 포름알데히드까지 완벽히 제거할 줄 아는 몸이지.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해 실내 환기가 어려울 때 내가 활약할 수 있어.

#테팔? 프라이팬 브랜드 아니에요?

인 – 아니야. 테팔은 글로벌 종합 생활가전 브랜드지. 프라이팬 말고도, 블렌더, 토스터, 커피포트,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다리미 등 제품군이 다양해. 날 봐봐. 테팔이 공기청정기도 만들잖아.

▲ 사진=노연주 기자

#공기청정기라 하면, 공기 정화는 기본 소양이겠군요?

인 – 당연하지. 4단계 청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1단계, 프리필터로 큰 먼지나 머리카락 등을 걸러내지. 2단계, 탈취필터로 유기화합물(VOCs), 담배연기, 악취 등을 제거해. 3단계, 헤파필터로 초미세먼지, 꽃가루, 진드기, 곰팡이, 박테리아, 알레르기 등을 걸러내고. 마지막은 나노캡처 필터야. 이 필터가 포름알데히드를 영구 제거해주지. 이 4단계를 거치면 실내 공기가 깨끗해져.

#실내 공기가 좋은지 나쁜지도 알려주나요?

인 – 응. 난 먼지와 가스의 정도를 측정하는 2가지 센서를 탑재했거든. 측정된 먼지와 가스는 LCD창에서 초미세먼지 수치와 가스청정도 컬러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자동 모드로 설정하면 측정된 공기 질에 맞게 정화 작업을 시작하지. 터보 모드를 활용하면 초고속 정화가 가능해.

▲ 사진=노연주 기자

#그런데 포름알데히드가 뭐예요? 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인 – 세계보건기구(WTO)가 규정한 1급 발암물질이지. 특히 산모와 영유아에게 치명적이야. 내게 탑재된 나노캡처는 포름알데히드 영구 제거를 위한 세계 특허를 받은 기술이지. 테팔은 포름알데히드 장기 노출이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에 주목해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소와 프랑스 원자력연구원에서 10년 이상 공동연구를 해왔어. 그 결과 포름알데히드를 완벽히 제거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얻게 됐지.

#대단하네요. 저는 편의기능이 많이 들어간 가전제품이 좋더라고요. 당신도 그런 기능이 많나요?

인 – 물론이지. 수면 모드, 이온 기능, 필터 세척·교체 알림, 타이머·예약 기능 등등.

▲ 사진=노연주 기자

#수면 모드랑 타이머랑 같은 기능 아닌가요?

인 – 아니지. 수면 모드를 활성화하면 난 평상시보다 더 조용하게 작동해. 참고로 이온 기능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오염 물질을 무력화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야.

#평상시 소음은 어느 정도예요?

인 – 크지 않은 편이야. 최대 소음이 60dB 정도거든.

#우리집이 좀 큰데 다 커버할 수가 있나요?

인 – 사용 면적도 넓은 편이라 괜찮을 거야. 63.4㎡, 그러니까 약 19평 정도를 커버할 수 있지.

#좋네요. 저와 함께하도록 하죠.

인 – 대가 없이?

▲ 사진=노연주 기자

#POINT 그날부터 이 공기청정기와 함께 지내기 시작했다. 겨울엔 추워서 집안 환기를 못 시켰는데, 봄엔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시킬 수가 없지 않은가. 여름엔 더워서 에어컨 틀어야 하니까 창문을 열어놓을 수 없고. 이러다 사계절 내내 환기를 시킬 수가 없다.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이유. 테팔 인텐스 퓨어 에어 터보는 강력한 4단계 청정 시스템으로 집안 공기를 책임질 제품이다. 나노캡처와 같은 독보적 필터 기술도 믿음직하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그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인텐스 퓨어 에어 터보는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종합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