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BNK부산은행, '글로벌 선진국 중소형주 펀드' 판매

BNK부산은행은 8일 미국, 유럽, 일본 등 3개 지역의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슈로더 선진국 중소형주 증권자투자신탁H(주식-재간접형)’ 펀드를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슈로더 선진국 중소형주 증권자투자신탁H(주식-재간접형)’ 펀드는 미국, 유럽, 일본 등 3개 지역 중소형주 펀드 간 낮은 상관관계를 고려해 3분의1씩 동일한 비중으로 분산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지역별 시가총액에 따른 과도한 투자 편중을 해소해 중장기적인 측면에서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매월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통해 지역별 저가매수 및 고가매도 효과를 높인다.

이 펀드의 최근 3개월 수익률은 0.8%, 1년 수익률은 16.63%(2018.3.2.일 운용자펀드 기준)로 클래스 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 1.0%, 총보수 연 1.28%이며 온라인 전용상품인 클래스 Ae는 선취판매수수료 0.5%, 총보수 연 0.93%이다.

중도환매수수료는 없으며 환매 시에는 4영업일 기준가를 적용해 9영업일에 지급된다.

김정훈 BNK부산은행 WM사업부장은 “미국 금리인상 및 관세정책 등의 이슈로 선진국 중심의 투자가 늘고 있다”며 “특히 중소형주는 과거 중장기 성과에서 대형주의 성과를 크게 초과한 전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대형주 펀드보다 더 높은 알파를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가전제품 할인받는 ‘디지털프라자 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가전제품 구매 시 유용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련 혜택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 24개월, 36개월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라이트할부 서비스는 24만원 이상 결제 시 1회 이용 가능하고, 라이트할부 금액 완납 시 다시 이용할 수 있다. 할부수수료율은 연 6.5%가 적용된다.또한 라이트할부를 이용할 경우 매월 1만1000원, 이용하지 않을 경우 매월 4000원의 결제대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제공된다.

 

ABL생명, '뉴스기사 분석 활용펀드' 출시

ABL생명은 8일 뉴스기사 빅데이터 분석을 투자기법으로 적용한 ‘빅데이터국내주식형펀드’를 자사 변액보험에 탑재해 판매한다고 밝혔다.빅데이터국내주식형펀드는 코스피를 대상으로 한 방대한 뉴스기사 빅데이터를 분석해 유망한 종목을 선별한다.여기에 시장선호도와 주가반영도를 다각도로 고려해 종목별 최적 투자비중을 산출해 투자한다.이를 위해 ABL생명은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과 방대한 뉴스기사에서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추출해내는 시스템을 개발했다.이 펀드는 ABL생명의 보너스주는변액적립보험 등이 탑재되고 연 12회 내에서 다른 펀드로 변경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