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 릴(lil) 2종, 핏(fiit) 2종 제품 이미지. 출처= KT&G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KT&G는 8일 기준으로 출시 109일을 맞은 릴의 판매량이 2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직 릴이 서울지역에서만 판매되는 것을 감안하면 많은 판매량이다. 현재 릴과 전용담배 ‘핏(Fiit)’은 서울지역 GS25·CU·세븐일레븐·미니스톱·이마트24 등 약 7700개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릴은 지난해 11월 20일 공식 출시 이후 이틀 만에 1만대, 5일 만에 2만대가 팔려나갔다. 특히 여의도, 광화문, 강남 지역에서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릴은 스마트폰 무게의 절반인 약 9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심한 온도 변화에서도 무리 없이 작동하는 강점으로 많은 애연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KT&G 임왕섭 제품혁신실장은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은 인원은 현재까지 약 38만명으로 출시지역이 전국으로 확대되면 판매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소비자 여러분들이 불편함없이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판매 지역을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