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견다희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업계 최초로 베트남 호텔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해 4월 베트남단체급식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지 1년 만에 호텔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다각화에 나섰다.

▲ 지난 3일 베트남 하이퐁에서 열린 'HTM호텔' 기공식에서 한-베트남 양국의 주요인사들이 기공식을 축하하는 기념 행사를 하고 있다. 출처= 아워홈

아워홈은 7일 베트남 북부 대표기업 HTM사와 호텔사업 운영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0년 오픈 예정인 하이퐁 소재 비즈니스 호텔 ‘HTM호텔(가칭)’을 위탁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현지시각 지난 3일 오전 하이퐁시 레 홍 퐁(Le Hong Phong) 내 호텔 건립 예정 부지에서는 HTM 다오만 센 회장과 아워홈 김길수 사장, 하이퐁 인민위원회 레 칵 남 부위원장 등 정·관·재계 주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HTM 호텔 기공식이 열렸다.

이달 본격 착공에 들어가는 ‘HTM호텔’은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개점 이후 아워홈이 객실·식음 서비스 등 호텔 운영권을 일임한다.

HTM호텔은 호치민, 하노이와 함께 베트남 3대 도시로 교통·물류·무역 주임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하이퐁에 들어선다. 하이퐁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하롱베이와 가깝다

HTM호텔은 하이퐁 중심가 중 한 곳인 레 홍 퐁 대로변에 연면적 6744㎡에 지하 2층, 지상 14층 규모로 지어진다. 105개 객실을 비롯해 레스토랑과 바, 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미 2016년부터 국내에서 종로 아벤트리 호텔과 인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인천 에어포트 호텔을 위탁 운영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면서 “아워홈은 케이터링이나 컨벤션 사업으로 VIP 식음 서비스에 자신 있고, 호텔도 F&B 서비스와 푸드의 비중이 높은 유관 사업이기 때문에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이퐁 호텔 시장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 호텔 사업에 진출하게 됐다”고 사업다각화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