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옐로모바일 계열사인 아이지스시스템이 데일리블록체인으로 사명을 변경한 것으로 7일 확인됐다. 옐로모바일이 명실상부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거듭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옐로모바일은 추후 (주)옐로로 사명을 변경해 모바일을 물론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기술 회사로 발전한다는 각오다.

옐로모바일의 데일리블록체인은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이자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데일리금융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따랐다는 평가지만 색상은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를 상징하는 퍼플과 네이비 계열을 활용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가상통화 거래소 코인원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데일리인텔리전스, 글로벌 TOP 20위권 퍼블릭 블록체인 아이콘(ICON)을 보유한 기업이다.

▲ 아이지스시스템이 데일리블록체인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출처=옐로모바일

데일리블록체인 신승현 대표이사는 “블록체인을 처음으로 기업명에 사용한 상장기업인 만큼 블록체인과 가상통화에 기반한 미래형 금융 비즈니스를 목표로 삼아 회사의 사업목적과 방향성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데일리블록체인을 급격한 블록체인 기술 진화와 생태계 변화에 가장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데일리블록체인은 블록체인 기술개발과 투자를 비롯해 암호화폐공개(ICO) 자문서비스를 단기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크립토 투자은행(Crypto IB)’을 목표로 데일리금융그룹과 파트너로 협력하여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크립토 투자은행은 블록체인과 가상통화 생태계의 구축과 확산과정에서 투자 등 자문서비스부터 파생상품 발행, 유통, 자산관리까지 미래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옐로모바일이 옐로로 사명을 변경하며 모바일은 물론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선언하는 한편, 지난해 자회사로 삼은 데일리금융그룹과의 접점이 많아지는 분위기다. 일각에서 블록체인과 핀테크 중심의 새로운 기술 플랫폼 전략이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