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IBK기업은행, 기업 전용 'i-ONE뱅크 기업' 새단장

IBK기업은행은 27일 기업 전용 모바일뱅킹 앱인 ‘i-ONE뱅크 기업’을 전편 개편해서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앱에서는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하루 300만원까지 이체할 수 있는 기업간편송금서비스와 다른 은행의 예금과 대출 잔액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자금관리서비스 등 모바일 특화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영업점 방문 없이 예금, 대출, 펀드 등 218개의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상품몰과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대출 가능여부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빠른대출상담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밖에 B2B 전자결제, 급여이체, 외환 등 약 160개의 업무가 가능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기업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앱은 신규 앱 출시 이후 한달 동안 사용 가능하며 신규 앱을 설치한 고객이 비대면 채널(모바일·인터넷뱅킹)에서 적립식 상품을 가입하면 0.3%포인트 우대금리를 주는 기업스마트뱅킹 새단장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사용편의를 높이기 위해 UI와 UX를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편했다"며 "향후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와 여신 필수서류 비대면 제출 등을 추가해 기업디지털뱅킹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농협카드, ‘자동차 보험료 캐시백’ 이벤트

NH농협카드는 신용카드로 자동차 보험료를 결제하는 고객을 상대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신규 가입자 중 자동차 보험료 30만원 이상인 고객이다.고객은 결제 시 3만원 캐시백을 제공받으며 손해보험업종에서 2~6개월 무이자 할부(~12.31)도 받을 수 있다.캐시백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이벤트란에 ‘자동차 보험료 NH농협카드로 결제하고 캐시백 받자’를 클릭하여 보험사를 선택한 후 연동되는 각 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SK증권, 3년 만기 ‘ELS-ELB' 공모

SK증권은 27일 ELS(주가연계증권) 1종 및 ELB(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2393회 ELS'는 HSCEI 지수 및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조기상환형 원금비보장 상품이다. 두 기초자산이 매 6개월 조기상환평가일마다 최초기준가격의 90%, 85%, 80%, 75%, 65% 이상이면 연 6.20%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기준지수의 65%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고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