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허지은 기자] ING생명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건강증진형 보험∙국민체력100’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ING생명은 향후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체력100’에 참여한 고객에게 보험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민체력100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대국민 스포츠복지 서비스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만 13세 이상 국민의 체력 수준을 측정해 이에 맞는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국 37개 체력인증센터에서 현재까지 65만명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 박익진 ING생명 부사장(오른쪽)과 김용삼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가 2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ING생명

ING생명은 국민체력100에 참여해 체력인증 등급을 획득한 고객에게 등급에 따라 납입 보험료 일부를 지원할 방침이다. 또 올 2분기부터는 해당 고객이 ING생명의 건강관리 앱인 ‘닐리리만보’를 활용해 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만보 달성 축하금’을 별도로 지급한다. 고객은 만보걷기를 통해 운동 효과도 얻고 보험료 지원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박익진 ING생명 마케팅본부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가입 고객에게 체력증진과 보험료 지원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체육진흥공단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ING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