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25일에는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일부 지역은 새벽 한때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새벽 한때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경상동해안과 경북동부내륙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동해안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북동부내륙, 제주도산지, 울릉도, 독도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동해안, 경북동부내륙, 제주도, 울릉도, 독도 5mm 미만이다. 

지역별 오전·오후 평균기온은 ▲서울·경기 -1~7도 ▲강원영서 -2~8도 ▲강원영동 0~5도 ▲충남 0~8도 ▲충북 1~8도 ▲전남 3~11도 ▲전북 0~10도 ▲경남 8~12도 ▲경북 3~9도 ▲제주 8~11도 ▲백령 -1~1도 ▲울릉·독도 -1~3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기상청은 현재 강원동해안과 일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환경부는 이날 오전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강원, 경상, 제주가 '보통', 그 밖의 지역은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오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고 전망했다. 

기상청은 2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