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22일 오후에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중부지방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흐려져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낮시간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북한 2~7cm, 서울, 경기도, 충청도, 서해5도 1~5cm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서, 북한 5mm 내외, 서울, 경기도, 충청도, 서해5도 5mm 미만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섭씨 영상 5도에서 영상 9도를 나타내겠다.

지역별 낮 평균기온은 ▲서울·경기 6도▲영서 5도▲영동 8도 ▲충남 7도 ▲충북 7도 ▲경북 8도 ▲전남 8도 ▲전북 8도 ▲경남 9도 ▲제주도 8도 ▲울릉·독도 5도 ▲백령 5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환경부는 이날 오후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도, 충청도가 '한때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고 전망했다. 

기상청은 2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동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