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장영성 기자]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제주도만 비가 조금 내리겠고, 기온은 15일과 비슷하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때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1~3cm,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이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온도교차가 크겠으니 건강에 유의해야겠다고 당부했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경기 -4도 ▲강원영서 -8도 ▲강원영동 -2도 ▲충남 -5도 ▲충북 -5도 ▲경북 -3도 ▲전남 -4도 ▲전북 -4도 ▲경남 2도 ▲제주 5도 ▲백령 -3도 ▲울릉/독도 0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경기 4도 ▲강원영서 5도 ▲강원영동 8도 ▲충남 6도 ▲충북 6도 ▲전남 8도 ▲전북 6도 ▲경북 8도 ▲경남 10도 ▲백령 3도 ▲울릉/독도 7도 ▲제주 9도로 예보됐다. 

환경부는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고, 낮엔 중부와 호남지역이 '한때 나쁨' 수준을, 그 밖 전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고 전망했다.

한편 기상청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18~19일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고 내다봤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