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PP 카디프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카디프생명, '월지급식 ELS스타변액보험' 출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12일 ‘무배당 월지급식 ELS스타변액보험(일시납)’을 출시하고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보험은 매월 수익을 필요로 하는 KB국민은행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보험을 통해 ELS(주가지수연계증권)에 장기투자 하면서 지급조건 충족 시 월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자동으로 비슷한 수준의 수익률을 제시하는 ELS에 재투자되는 구조로 개별주식 대비 주가 흐름과 변동성에 영향을 적게 받는 지수형 노낙인(No Knock-in) ELS에만 투자한다는 특징이 있다. 즉 투자기간 내 발생하는 주가지수 변동에 관계 없이 ‘만기 평가일’에만 미리 정해 놓은 조건을 충족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하지 않는다.

한정수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상품개발부 부장은 “주식 직접투자보다는 위험이 낮으면서도, 즉시연금 등 매월 공시이율이 적용되는 금융상품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초로ELS변액보험을 개발해 제공 중”이라며 “해당 보험은 당사의 ELS변액보험 노하우와 매월 수익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결합된 상품으로, 은퇴 등으로 인한 수익 변동에 ‘월 수익 지급’이라는 대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료는 일시납으로 1000만원부터 납입이 가능하다. 지속적인 ELS 재투자 대신 이미 얻은 수익금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싶다면, 가입 기간 중이라도 저축보험처럼 공시이율로 관리되는 ‘일반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변액보험과 동일하게 시장 상황에 따라 ELS펀드(ELS스타주가지수연계형) 이외의 펀드(주식형, 채권형 등)로 ‘펀드변경’도 가능하다.

 

신한카드, 기름값 10% 할인 '딥오일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고객이 직접 고른 주유소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딥 오일(Deep Oil)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고객이 직접 GS칼텍스, SK에너지, S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4곳 가운데 1개 정유사를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리터당 할인 서비스가 아닌 주유금액 기준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정된 주유소는 1년에 한 차례 변경 가능하다. 또 자동차 운전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을 중심으로 상품을 설계해 월 최대 8만5,000원의 생활밀착형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서비스는 ‘스피드메이트’ 및 모든 주차장 이용금액의 10%가 할인된다.

 

키움증권, ‘공시정보 PUSH’ 서비스 개시

키움증권은 공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공시정보 푸시서비스'를 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거래소 공시뿐만 아니라 금융감독원의 공시도 제공한다.공시정보 PUSH 서비스는 영웅문S 투자정보인 마켓N이슈에서 스마트 알림을 신청한 고객에게 보유 및 알림 등록 종목의 공시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마켓N이슈에서 스마트알림을 신청하고 알림종목(최대 5개)을 등록하면 된다.구상회 키움증권 투자컨텐츠 팀장은 “투자자들이 공시를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보유 및 알림 종목의 공시 정보를 즉시 받아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