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NH투자증권, DB손해보험, 농협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신한은행, '스마트KRX300 인덱스펀드' 판매

신한은행은 ‘KRX300’ 지수를 추종하는 ‘신한BNPP 스마트 KRX300 인덱스펀드’를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KRX300 지수는 지난 5일 새롭게 출범한 주가지수로 코스피·코스닥 시장의 우량 기업 300여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어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을 반영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에서는 이 지수가 향후 ‘대표 벤치마크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한BNPP 스마트 KRX300 인덱스펀드는 이러한 KRX300지수를 복제해 시장지수의 성과를 추종하면서 현·선물 차익거래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α’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펀드이다. 또한 구조가 간결해 다른 펀드에 비해 수수료 등 비용이 저렴한 인덱스펀드의 장점도 갖추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주식시장 분위기에 힘입어 이 펀드의 운영성과 또한 양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KRX300은 대규모 자금운용에 적합하게 개발된 지수인 만큼 향후 연기금 등이 벤치마크를 위해 이 지수를 도입하게 되면 코스닥 시장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해 국내 주식시장에서 중소형주의 투자 매력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중소형주가 다수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높지 않은 KRX300의 성과가 양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신한금융그룹 내 운용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상품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강화된 시너지를 발휘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드리는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 ETF 매매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가입고객이 상장지수펀드(ETF)를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대상 ETF는 인버스, 레버리지 및 해외상장 ETF를 제외한 국내상장 ETF로, 영업점,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홈페이지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매매할 수 있다.

ETF 투자의 장점으로는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다는 것과 낮은 투자비용을 꼽을 수 있다. 일반펀드는 환매기간이 보통 2~3거래일, 해외펀드는 평균 8거래일 이상 소요되지만 ETF는 실시간 매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

또 ETF는 일반 펀드에 비해 운용보수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별도의 환매수수료도 발생하지 않아 적립금 운용 효율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연금저축계좌로 ETF를 매매할 경우에 연간 최대 400만원까지 기존 세액공제 혜택을 동일하게 받는다.

NH투자증권에서는 연금형 상품(연금저축계좌, 개인퇴직연금(IRP) 및 확정기여형(DC) 추가납)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 및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과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더블테크(세테크+재테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승희 NH투자증권 연금영업본부장은 “ETF 매매 출시로 고객은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연금저축계좌를 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감액기간 없는 ‘참좋은 암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암 관련 진단, 수술, 입원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암진단비를 부위별로 선택 가입할 수 있다. 암진단별 주요 부위를 선별해 위, 폐, 간, 담낭·담도, 췌장 및 비뇨기관 등 총 5개 부위에 대해 보장한다.

암관련 담보들의 감액기간도 삭제했다. 암보험에 탑재된 암진단, 암수술, 암입원 관련 담보들은 감액기간 없이 가입 해부터 암진단비를 전액 제공한다.통상 암보험은 가입초기의 리스크를 감안해 1년 이내 지급사유 발생시 가입금액의 50%만 지급했다.

암수술비 담보도 매회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한다. 이전 상품의 경우 암수술시 최초는 가입금액의 100%, 2회 이후는 가입금액의 20%만 지급했다.

100세까지 보장하는 세만기와 10년, 20년마다 갱신되는 갱신형 중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0~70세까지 가입된다.

참좋은 암보험을 1종 프리미엄형으로 가입할 경우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이나 상해·질병80%이상 후유장해 시 보험료 납입면제가 적용된다. 일정 보험료 이상의 가입자에게는 암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상시에는 전문의료진 1:1 건강상담, 건강검진 예약 및 우대를 통해 사전 예방하고 암 진단시에는 병원 진료 예약, 전문간호사의 동행 서비스 및 입·퇴원 시 이송차량지원 등의 치료관리 서비스를 보험가입일 30일 이후 10년간 제공한다.

■농협카드, '올원LGU+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통신요금이 월 최대 1만7000원까지 할인되는 ‘NH올원 LGU+카드’를 출시했다.

NH올원 LGU+카드는 휴대폰 구입·교체 시 최장 36개월까지 할부 구매가 가능한 ‘라이트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1000원, 7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1만7000원을 할인해준다. 통신료 자동이체를 하면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9000원, 7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5000원 통신요금이 할인된다.

이 밖에도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가맹점 이용 시 10% 청구 할인 혜택과 전국 주요놀이공원 현장할인, CGV 영화관에서 1000원 현장할인과 1000원 청구할인을 더해 2000원의 할인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NH올원 LGU+카드출시를 기념해 라이트할부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3월 말일까지 기본 할인금액에 6000원 추가된 월 최대 2만3000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 발급은 전용 직통전화와 전국 NH농협 영업점 및 NH농협카드 홈페이지·모바일 웹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비스 조건 및 카드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