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1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마스크를 챙기는 게 좋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와 경북북부내륙은 흐리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그 밖의 중부내륙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북한 3~8cm, 강원산지 1~3cm,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북한 5~10mm, 경기동부, 강원영서, 강원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5mm 미만이다. 

지역별 오전·오후 평균기온은 ▲서울·경기 1~3도 ▲강원영서 -3~4도 ▲강원영동 1~8도 ▲충남 -2~5도 ▲충북 0~4도 ▲전남 1~6도 ▲전북 1~5도 ▲경남 4~8도 ▲경북 0~6도 ▲제주 4~7도 ▲백령 -2도 ▲울릉·독도 3~6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전국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지만 오후부터 다시 기온이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지겠다고 내다봤다. 

환경부는 이날 오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고 전망했다. 

한편 11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지만 전라도와 충남은 새벽부터, 서울 경기남부와 충북, 경상서부내륙, 제주도는 오후부터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