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신스타임즈

#한줄요약_색다른 MMORPG 기대작

#정보_신스타임즈는 이세계 MMORPG ‘시그널’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 마켓에 9일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전 다운로드_정식 출시에 앞서 8일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오후 6시부터 서버가 열려 먼저 플레이 해볼 수 있다.

#파이널 테스트_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됐던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전투, 소셜 인터랙션을 비롯해 방대한 콘텐츠가 공개됐으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따뜻한 감성 그래픽 등이 많은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기대감 고조_공식 카페에서는 이례적으로 정식 출시 전부터 길드가 형성되는 등 유저들의 기대감이 최고조를 이루고 있어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색다른 재미_‘시그널’은 시원한 액션 쾌감은 물론 2인, 3인이 함께 상호 작용하는 다양한 소셜 인터랙션과 커뮤니케이션 요소들이 풍부해 전투 이외에도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저 커뮤니케이션_단순히 보상만 제공하는 길드의 역할에서 한 단계 발전시켜 길드원이 함께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길드 스킬을 추가, 유저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될 전망이다.

#커스터마이징_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코스튬, 커스터마이징 등 온라인게임을 방불케 하는 다양한 꾸미기 요소가 추가돼 기존 모바일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한마디_신스타임즈 남동훈 게임사업 대표는 “‘시그널’ 출시를 기다려주신 모든 유저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정식 출시가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스킨십 운영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