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야후 코리아, 엔터테인먼트 ‘야후! 셀렙’ 론칭 파티
야후! 코리아가 국내외 스타들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 사이트 ‘야후! 셀렙(kr.celeb.yahoo.com)’ 론칭을 기념해 오는 27일 강남 인기 클럽 세 곳에서 동시에 론칭 기념 파티를 연다.이번 론칭 파티는 ‘오늘밤 내가 Celebrity다!(Tonight, I am a Celeb!)’이라는 콘셉트로 강남 소재 클럽 ‘더블에잇(Double Eight)’ ‘에덴(Eden)’ ‘앤서(Answer)’에서 밤 10시부터 동시에 진행된다. 파티 참가자들은 화려한 DJ쇼는 물론 퀴즈를 통한 경품 증정 행사와 함께, 특별히 마련된 스타일 부스, 포토 존 이용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캐논코리아,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LBP 7660Cdn’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소호 및 중소기업을 위한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LBP 7660Cdn’을 출시했다. LBP 7660Cdn은 A4 기준 분당 컬러 20매, 흑백 20매 출력이 가능해 컬러와 흑백 문서의 사용빈도가 비교적 높은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UFRII, PCL이 기본 장착되고, PS3가 옵션으로 지원돼 다양한 에뮬레이션을 공급해 준다.

다음, ‘그랜드민트페스티벌 2011’ 공식 모바일 웹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그랜드민트페스티벌 2011(이하 GMF)’을 후원하고, GMF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공식 모바일 웹을 오픈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국내 모바일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다음은 GMF를 찾는 관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다음 뮤직 서비스와 연계해 ‘GMF 공식 모바일 웹(http://landing.daum.net/gmf/)’을 오픈 했다.

뷰티

메이블린, 탁월한 모공 지우개 ‘비비무스’ 출시
메이블린은 이달 초 100만개 판매 돌파를 이룬 ‘매그넘 마스카라’에 이어 탁월한 모공 커버력을 자랑하는 신제품으로 비비무스를 출시, 또 한 번의 히트 예감을 주고 있다. 출시 후 진행된 테스트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키며 ‘모공 지우개’라는 애칭을 얻은 비비무스는 온라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0인의 블로거 체험단이 생생한 리뷰를 통해 검증한, 비비무스의 ‘모공 지우개’ 효과는 기대 이상이라는 호평이 자자하다.

코리아나화장품, 유기농 유아 화장품 ‘피츠 베이비’ 첫선
전 세계 유기농 화장품 규모가 80억달러 수준(2008년 기준)으로 매년 10~20%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나화장품이 단 1%의 합성성분조차 허용하지 않은 100% 천연 유래 성분의 프리미엄 유기농 베이비 화장품 ‘피츠 베이비’를 출시했다. 프랑스 유기농 에스테틱 1위 브랜드 ‘피츠’사의 베이비 라인인 ‘피츠 베이비’는 프랑스에서도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기농 인증기관 ‘코스메비오’와 프랑스 정부 산하 유기농 인증기관 ‘퀄리티 프랑스’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유기농 카렌둘라 오일, 유기농 해바라기씨 오일, 유기농 라반딘 오일 등 유기농 에센셜 오일을 추출해 피부가 연약한 아기는 물론 민감한 성인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본코리아, 친환경 향수 ‘에코퍼퓸’ 매력 발산
향수가 새 옷을 갈아입고 있다. 화학 첨가물을 사용한 인공 향에서 친환경 향으로 변신하고 있는 것. 본코리아의 아이유포레스트 에코퍼퓸은 한국의 록시땅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만든 첫 번째 제품으로 기존 향수의 화학 성분과 좋지 않은 성분만 쏙 빼고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향수다.

금융

신한카드, LG유플러스와 ‘LTE 모바일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LG유플러스와 제휴해 LTE 스마트폰용 모바일 카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카드는 LTE의 기술규격인 유심(USIM)칩에 NFC 기술을 장착하여 무선으로 간편하게 내려 받는 방식으로 발급되며, 지갑이 없이도 모바일 카드 가맹점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GS25/훼미리마트/홈플러스/이마트 등 모바일카드 리더기가 갖춰진 가맹점에서 리더기에 간단히 터치하는 것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은행, ‘아이사랑통장·어린이집통장’ 판매 개시
우리은행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어린이집 보육료를 지원받는 학부모들에게 최고 연2.1%를 제공하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우리아이사랑통장’과 아이사랑카드 가맹점인 어린이집에 대해 최고 연1.5%를 제공하는 아이사랑카드 결제집금통장인 ‘우리어린이집통장’을 18일부터 동시 시판중이다. ‘우리아이사랑통장’은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보건복지부에서 만 0세부터 만 5세 자녀가 있는 학부모에게 어린이집 보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인 '아이사랑카드'의 결제통장으로, 편리성 제공뿐 아니라 소액으로도 우대금리 및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조폐공사, 전통시장 살리기 ‘상생’에 앞장
한국조폐공사는 대전 동구 원동에 자리한 중앙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자매결연을 통해 한국조폐공사와 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는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서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공사는 매월 마지막 토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운영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물품 구매 및 장보기 등을 통해 시장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Motor

닛산, 크로스오버 신차 2012년형 ‘무라노’ 공개
한국닛산은 지난 20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외관 디자인과 편의사양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중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2012년형 무라노(MURANO)’를 출시했다. 샤프함을 강조한 새로운 프론트 그릴과 전면 투톤 스포일러 장착, 더블 스포크 타입의 휠 적용 등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한층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여기에 닛산의 아이코닉 스포츠카 370Z에서 착안한 LED 후미등을 도입해 보다 다이내믹하며 날렵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편의사양도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내비게이션에는 한글 인터페이스가 적용됐고, 스크린 각도 및 트림 변경을 통해 시안성을 높였다.

현대차, 신형 ‘i30’ 공식 발표 해치백 승용차 열풍 예고
현대자동차는 20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전문공연장 악스코리아(AX-KOREA)에서 김충호 현대차 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차발표회를 열고, 신형 ‘i30’(아이서티)’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i30’는 지난 2007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뛰어난 스타일과 상품성, 실용성을 바탕으로 해치백 열풍을 주도했던 ‘i30’의 차명을 그대로 이어 받으면서, 모든 면에서 한층 향상된 프리미엄 해치백으로 재탄생했다.

BMW, 도심형 자전거 ‘M 바이크 카본 레이서’ 출시
BMW 코리아는 BMW의 고성능 라인업인 M 모델을 연상시키는 도심형 바이크 ‘M 바이크 카본 레이서(M Bike Carbon Racer)’를 공식 출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경량 설계로 완성된 카본 프레임과 림 등을 적용해 7.4K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바이크 전면에 BMW M로고 등 디테일을 살려,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상오 기자 hanso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