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라파크 코리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사전협상 M&A 회생계획안을 법원으로부터 인가받고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받았다.출처=솔라파크 코리아 갈무리

[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파산법원 주요 공고

◆ [서울회생법원]

- 솔라파크코리아 (2017회합100115) 회생절차 종결결정 공고

서울회생법원이 6일 솔라파크코리아에 대해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회생계획안에 따라 상환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채무를 갚아나가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

태양전지 모듈제조업체인 솔라파크코리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사전협상 M&A 회생계획안 법원으로부터 인가받았다. 합성수지 제조업체인 '바이오 빌'은 스토킹 호스(Staking-horse) 방식으로 솔라파크코리아를 인수했다. 바이오빌은 최근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25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 영동씨푸드 (2015회합10025) 회생절차 종결결정 공고

서울회생법원이 6일 영동씨푸드에 대해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회생계획안에 따라 상환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채무를 갚아나가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같이 결정했다.

 

◆ [수원지방법원]

- 모듈트레이테크널러지 (2017회합10028) 회생계획 인가결정 공고

수원지방법원은 6일 모듈트레이테크널러지에 대하여 회생계획 인가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관계인집회에서 채권자들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해 동의를 얻었으므로 이같이 결정했다.

- 한국엠테크 (2017회합101) 회생절차 폐지결정 공고

수원지방법원이 6일 한국엠테크에 대해 회생절차 폐지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관계인집회에서 채권자들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해 가결정족수에 해당하는 동의를 얻지 못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 [대전지방법원]

- 라파철강 (2016회합100059) 회생절차 종결결정 공고

대전지방법원이 6일 라파철강에 대해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회생계획안에 따라 상환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채무를 갚아나가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

 

◆ [광주지방법원]

- 석경산업 (2014회합5007) 회생절차 폐지결정 공고

광주지방법원이 6일 석경산업에 대해 회생절차 폐지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관계인집회에서 채권자들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해 가결정족수에 해당하는 동의를 얻지 못하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 [전주지방법원]

- 티앤오 (2017회합2) 회생계획 인가결정 공고

전주지방법원은 6일 티앤오에 대하여 회생계획 인가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채무자 회사가 관계인집회에서 채권자들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해 동의를 얻었으므로 이같이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