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리조트 '마리나베이 샌즈'를 건립한 샌즈그룹이 부산 북항 복합 리조트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샌즈그룹은 지난해부터 수차례 부산을 방문하며 북항 재개발 지역에 복합 리조트 건립 의사를 밝혔으며, 지역 상공계와 리조트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 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말에는 샌즈그룹 총괄대표를 포함한 일행이 부산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알려져 사업 추진이 확실시 되고 있다.

복합 리조트 부지로 주목 받고 있는 북항은 일본 도쿄, 오사카 등과 비교해 접근성이 좋고, 관광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최적의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샌즈그룹은 3조~6조 원의 자본을 투입해 쇼핑, 국제협의, 숙박시설이 갖춰진 복합 리조트를 유치할 예정이다.

특히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오픈 카지노가 포함돼 해당지역의 경제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 샌즈그룹이 2010년 싱가포르에 건립한 '마리나베이 샌즈'는 개관 후 관광객 70%, 관광수입 95% 증가의 성과를 내며 지역 전체의 경제 활성화를 가져왔다. 이처럼 복합 리조트 유치가 지역 경제에 상당한 파급효과를 가져오는 만큼 부산 북항 복합 리조트 사업 역시 경제 효과 7조 6천억원, 고용창출 5만여 명에 이르는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시 중구 중앙동 일원에 한국자산신탁㈜이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그룹(이하 프리퍼드 그룹)과 함께 컴팩트 럭셔리 4성 호텔인 '커넥트 부산 호텔'을 분양한다. '커넥트 부산 호텔'은 부산시 중구 중앙동 일원에 위치하며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9층 총 216실이다.

호텔이 들어서는 중앙동권역은 부산 중구 내에서도 객실점유율, 객실평균단가가 높은 지역으로 꼽히며 공급과잉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해운대구와 달리 사업지 인근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어 희소성이 높고, 그마저도 노후화된 숙박시설이 많아 신규 분양 호텔의 경쟁력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합리적 가격으로 고급호텔의 서비스와 시설을 이용 수 있어 투자상품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프리퍼드 호텔 & 리조트의 회원사인 신라스테이와 동급의 컬렉션을 부여 받았다.

호텔은 중구에서 유일하게 파노라마 오션뷰 발코니 객실을 갖추고 있다. 북항마리나 뷰를 비롯해 북항대교뷰, 오션뷰, 파크뷰 등 최고의 조망을 자랑하며 중부산권 유일의 루프탑 스카이라운지가 있어 부산항 대교의 야경, 불꽃 축제 등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조망권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해서 전 객실 초고속 와이파이와 업무용 책상이 제공되며, 중구의 주력 방문객인 3인 관광객을 위해 3인 투숙이 가능하도록 객실을 특화했다.

한편 '커넥트 부산 호텔'은 2017년 12월 22일 분양을 개시했으며,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국제빌딩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