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드롱기코리아

#한줄요약_공정무역 인증 받은 드롱기 코리아의 커피원두

#정보_전세계 커피머신 분야 판매 1위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드롱기(De’Longhi)의 한국 지사인 드롱기 코리아가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커피원두 4종을 출시했다.

#첫 커피원두_드롱기가 커피원두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드롱기의 커피머신에서 즐길 수 있는 가치 있는 커피원두를 제공하기 위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함께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개발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생산자에게 정당한 값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비용을 지불해 생산자와 그 가족의 삶과 미래를 보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어린이 노동 금지, 여성 노동력 착취 금지, 금지된 농약 사용 금지, 유전자 변형 농산물 금지 등을 준수한 제품만이 공정무역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원두 종류_이번에 출시한 커피원두는 ‘드롱기 리치아로마’, ‘드롱기 콜롬비아’, ‘드롱기 브라질’, ‘드롱기 인도네시아’ 4종이다. 드롱기 리치아로마는 콜롬비아 40%, 브라질 40%, 인도네시아 20%를 블렌드해 고소하고 쓴맛과 카카오의 마무리 향이 특징인 커피다. 풍부한 아로마와 강한 바디감을 선호하거나 카페라떼 등의 밀크메뉴를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콜롬비아&브라질_드롱기 콜롬비아는 견과류의 고소한 향미와 감귤의 산미, 단맛이 어우러져 안정적인 바디와 깔끔함이 특징이다. 드롱기 브라질은 균형 잡힌 밸런스로 편안함을 주며 볏짚의 단 향, 후추의 알싸한 향, 묵직한 산미 뒤에 부드러운 쓴맛의 밸런스가 좋다. 진한 흙 내음과 중후함을 주는 드롱기 인도네시아는 황토의 고소한 향과 묵직한 무게감, 부드럽게 감싸는 목 넘김과 진한 여운이 일품이다.

#구매_드롱기 코리아는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제품, 윤리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출시한 커피원두 4종은 드롱기 숍과 드롱기 VIP 클럽 웹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며, 각 제품의 소비자가격은 1만8000원(250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