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대표적인 입지에 새로운 투자처가 들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의정부 핫플레이스에 들어서는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현재 신축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중앙로 로데오거리 오피스텔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수익형부동산 투자 시 1순위 조건은 배후수요, 유동인구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면에서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는 투자가치 높은 투자처로 환영 받고 있다.

단지의 규모는 지하 4층~지상25층이며, 현재 한정세대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단지는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투자처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의정부중앙역이라는 더블 역세권 중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로,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 바로 옆에는 의정부 최대규모의 재래시장 제일시장이 자리한다. 시장을 중심으로 그 일대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의정부역 내에도 신세계백화점과 CGV영화관 등이 있어, 소형 오피스텔 임차인들의 만족도는 상승 할 것으로 보이며 중심 입지의 주거지로써 다양한 상권이 밀집한 우수한 입지에 조성되어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적합한 오피스텔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단지가 자리하는 의정부는 지역 자체적인 개발이 풍성하다. 이에 향후 투자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도 지배적이며 현재 의정부 미군 반환기지 자리에는 을지대학 부속 병원과 을지대 의정부 캠퍼스가 조성 중이다. 그 중 민간자본 6500억원을 투입하는 을지대 부속병원은 경기지역에서는 분당서울대학병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교통호재도 눈길을 끈다. 의정부 GTX-C노선 개발의 추진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며, GTX-C노선 개통 시, 의정부에서 강남까지 17분이면 도달 가능해진다. 국가사업으로 진행 중인 동부 간선로 지하화로도 대표적인 교통호재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의정부 내 중심 입지에 조성된 단지는 개발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평가돼 투자자들의 발 길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정부의 지속적인 대출규제로 중도금대출은행의 선정 자체가 어려운 상황 속에 단지는 현시점에서 1금융권인 경남은행을 통해 계약자 중도금 대출자서를 이상 없이 작성 가능하다.

또한 도시형생활주택은 9천만원대, 오피스텔은 부가세를 제외하고 1억1천만원대라는 합리적인 분양가격도 또 다른 인기요인으로 작용한다.

한원그룹 분양관계자는 "한원힐트리움의 분양성공요인은 임대수요가 많은 의정부 최고 위치에 자리했기 때문이며, 9천만원대라는 합리적 분양가 책정 역시 시세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 할 수 있는 장점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미래가치에 따른 시세차익도 노려 볼 수 있는 투자처이자, 완공 후 매매 시 초반 분양가의 낮은 책정 등 차별화 전략이 가능한 투자처로 문의 및 계약 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원힐트리움 모델하우스에서는 현재 회사보유물량 일부와 대출규제로 인한 일부 대출 부적격세대를 한정 분양하며,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