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14일 숭실대학교 안익태 기념관에서 '제 42회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을 시행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대학졸업예정자 및 현직 병 의원 종사자들의 응시로 시행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은 1월 29일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가 발표된다.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에 따르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은 1회부터 41회까지 진행되어 약 38,600여 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30시간 이상의 병원코디네이터 커리큘럼을 이수하여야 한다.

연 4회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의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은 1월, 3월, 7월, 11월에 시행되며, 자격시험 교재는 계축문화사의 'NCS안내기반 병원코디네이터'이다.

교재는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 이사들이 이론과 실무를 접목시켜 집필하였고, 의료현장에서도 활용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다.

대한병원코디네이터협회 정민지 과장은 "협회창립 14주기를 맞이하여, 2월 3일 2018 병원코디네이터 학술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으로, 신임이사교육과 병원코디네이터 발전을 위해 외부강사를 초청하기로 했다"며 "협회는 자격증 시험기관을 넘어서 병원코디네이터들을 위한 권한 신장과 학술연구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