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자비즈 생생탐방 현장 사진. 사진제공=한국창업전략연구소

‘결혼배우자만큼 중요한 업종선택, 생생탐방에서 찾자’라는 주제로 지난해  예비창업들에게 살아있는 현장정보를 제공한 ‘부자비즈의 생생탐방’이 최고경영자(CEO) 특강, 핫플레이스 방문, 창업토크라는 '1석 3조'를 안고서 2018년 또다시 돌아왔다.

올해 첫 업종분석은 ‘고기전문점’이다. 고기전문점은 창업선호도가 높은 외식창업아이템이지만 주방장, 숯불장치와 세척부담, 매출편중현상 등 고질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어 똑똑한 투자가 필요한 업종이다.

오는 31일 ‘부자비즈 생생탐방에서’는 고정비는 줄이고 회전율이 밥집만큼 빠른 곳을 찾아가 빠른 회전율의 비밀과 점심‧저녁매출을 모두 잡은 성공비결을 참석하신 예비창업자분들에게 공개한다.

말콤 글래드웰의 저서 ‘아웃라이어(Outliers)’에서는 ‘1만 시간의 법칙’을 얘기한다.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만 시간 정도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법칙이다. 이번 생생탐방에서는 육류시장에서 20년 한길을 걸어온 ‘화덕초대파불고기’ 박영주 대표의 ‘2만시간의법칙’ 특강이 준비돼 있다.

올해  첫 생생탐방은 오는 31일 1호선 안양역 부근에 있는 ‘화덕초대파불고기’ 매장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1부 <CEO특강>2만시간의 법칙, 박영주 대표 창업스토리, 2부 화덕초대파불고기의 효과적인 2라인 전략과 고기전문점 최적입지선정법 소개에 이어 매장탐방 순으로 이뤄진다.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며 손으로 만지는 과정을 통해 생생한 현장 공부를 할 수 있는 ‘부자비즈 생생탐방' 참가는 무료이며 미리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