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브라이프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처브라이프생명, '유방암 단독 보장보험‘ 선봬

처브라이프생명은 23일 온라인보험 신설과 함께 유방암만 단독 보장하는 ‘처브(Chubb) 오직 유방암만 생각하는 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여성 관심이 높은 유방암을 단독 보장하는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20세 여성 기준 월 180원, 30세 여성 기준 월 630원의 보험료로 보장을 받도록 했다.

보험료 납입 주기는 연납·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가입 연령은 20세부터 최대 60세까지다.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보장 내용을 유방암 진단금 500만원, 절제 수술비 500만원으로 쉽게 설계했고 모바일 쿠폰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을 선물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유방암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병률이 상승했지만 치료방법 발전을 통한 생존율도 높아져 많은 여성이 관심과 두려움을 동시에 가진 질병이다.유방암은 초기로 분류되는 2기 전에 발견하면 5년 생존율이 90% 이상을 넘을 정도로 치료 예후가 좋다.

높아진 유방암 발병률에 따라 예방과 대비에 대한 관심도 커져 새로 선보인 Chubb 오직 유방암만 생각하는 보험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상품은 처브라이프생명 온라인보험 페이지 또는 처브라이프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부산은행, ‘한국의제4차산업혁명 펀드’ 판매

부산은행은 23일 국내 4차산업 관련 펀드인 한국투자 ‘한국의제4차산업혁명 증권투자신탁1호(주식)’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투자대상을 4차 산업혁명 관련 4대 핵심기술을 활용한 다섯 가지 미래성장산업에 투자한다.또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을 4대 핵심기술로 선정하고 이를 활용한 미래자동차, 핀테크, 스마트홈/팩토리, 바이오헬스케어, 증강/가상현실 등 다섯 가지 산업군의 실적,재무안정성 을 고려해 투자한다. 한국투자 '한국의제4차산업혁명 증권투자신탁1호'클래스 A의 1개월 수익률은 10.20%로 양호한 수준이다.클래스 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 1.0%, 총보수 연 0.98%이다.

 

현대차투자증권, 연 4.0% 수익 ELS 1종 공모

현대차투자증권은 23일 총 5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ELS 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현대차투자증권 ELS 1792호’는 홍콩항셍 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탁스50지수 (EuroStoxx50)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발행 후 매 6개월 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최고 연 4.0%의 수익을 지급한다.이번 공모상품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고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