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홈힐링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며 향수, 디퓨저, 캔들(향초) 등 향기시장이 3조원 시장으로 팽창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수 있는 디퓨저가 '귀한 몸'으로 대접받고 있다.

그 연장선에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도 향기 마케팅의 대중화와 시장 확대를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퓨어 디퓨저 8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트온의 퓨어 디퓨저는 발향기나 디스펜서를 설치하기 힘든 공간에 비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을 통한 고객 라벨링 서비스를 바탕으로 향기 마케팅과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전국 100여명의 센트마스터를 통해 정기적으로 향기나 발향을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 출처=센트온

이번에 출시한 퓨어 디퓨저는 제주도의 애기감귤에서 영감을 받아 센트온 R&D 센터(인천, 제주)를 통해 개발된 ‘애기감귤향’, 맑고 깨끗한 대나무 향을 느낄 수 있는 ‘뱀부향’, 타임과 자스민, 장미 등의 조화로 로맨틱함을 연출하는 ‘타임향’등 총 8종이다.

센트온의 유정연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퓨어 디퓨저는 다년간 축적해 온 센트온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8개의 향을 엄선하여 개발하였다”며 “특히 아말피향은 파르나스몰, 타임향은 서울스퀘어에서 이미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향기”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