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이 5일 열린 신년 전략회의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출처=호반그룹

호반그룹은 5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7년 실적 발표와 2018년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2018 호반그룹 신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호반그룹 각 계열사 팀장급 이상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2018년 호반그룹의 경영 전략과 함께 건설계열(호반건설, 호반건설주택, 호반건설산업, 호반베르디움), 스카이밸리CC, 아브뉴프랑, 퍼시픽랜드,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 등의 사업계획이 발표됐다.

지난해 호반그룹 건설 법인들은 2만2900가구 준공과 1만여 가구를 분양해 모든 계열사 사업장의 흑자를 달성했다.

김상열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창사 이래 가장 큰 성과를 낸 지금, 급변하는 사업 환경을 대비해 과감하게 기존의 사업 방식을 버리고 변화를 꾀해야 한다”면서 “2018년 신사옥 입주를 앞두고, 모든 계열사가 각각의 경쟁력을 가지는 ‘책임경영체제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계열사의 임직원들께서 지속성장의 기반 마련에 만전을 기하자”고 말했다.

김 회장은 스스로는 “호반그룹의 회장으로서 넓은 시각으로 적극적인 신규 사업 발굴과 M&A를 포함한 호반의 미래 비전 찾기에 전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8 호반그룹 신년 전략회의 2부 행사에서는 37개 우수 협력사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시상식도 가졌다. 호반은 매년 우수 협력사를 초청해 시상하고 동반 성장과 협력을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