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필드 3층에 위치한 '토이킹덤' 사진=박재성 기자

27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에 위치한 스타필드 고양 '토이킹덤'을 가봤다. '토이킹덤'은 스타필드 고양 3층에 위치한 어린이 완구 전문점이다.

이곳은 일반 마트나 완구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난감들이 즐비했다. 팽이, 조립완구, 자동차 완구, RC/드론 등 각 섹션마다 아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배틀 팽이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사진=박재성 기자
▲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헬로카봇 장난감 사진=박재성 기자
▲ 아이들에게 인기많은 파워레인저 애니멀포스 애니멀킹 장난감 사진=박재성 기자

'토이킹덤'은 MD별 구성에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아이들이 완구를 통해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촛점을 맞췄다.

'드림', '프린세스', '히어로', '자동차', '캐릭터', '브릭완구', '레고스토어', '한사토이(동물인형)', '애니랜드(애니메이션 캐릭터샵)', '토미카샵' 등으로 자아를 형성하는 단계에 있는 아이들이 각자 좋아하는 취향에 따라 완구를 고르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여자 아이들에게 단연 인기가 많은 코코밍 사진=박재성 기자
▲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한사토이(동물인형) 사진=박재성 기자
▲ 아이들이 코딩과 친숙해지면서 논리력을 기를 수 있는 스마트 토이 사진=박재성 기자

'드림' 섹션에서는 직업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과학자, 미용사, 요리사, 농부 등과 관련된 완구들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꾸몄다. 현미경, 실험도구, 탐험도구, 화장 관련 완구, 인형 헤어 말기, 땅파는 삽 등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완구들을 한 곳에 모았다.

'히어로' 섹션에는 터닝메카드, 파워레인저, 베이블레이드 등 아이들의 을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너프(Nerf)' 브랜드의 활, 총 등을 타겟 게임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체험 매장을 꾸며 놓은 것도 특징이다.

▲ 레고 체험을 할수 있는 레고 스토어 사진=박재성 기자
▲ 레고 체험을 할수 있는 레고 스토어 사진=박재성 기자
▲ 아이들이 체험할수 있는 RC카 체험장 사진=박재성 기자

'레고스토어'는 '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의 이름이나 이니셜 등을 브릭에 새길 수 있어 소유욕이 강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한편 토미카는 남아라면 누구나 거쳐가는 관문과도 같은 미니카 완구다. '토미카샵'은 국내 최대 규모로 토미카가 출시한 모든 제품 1000종을 한 자리에 모아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 남녀 노소 인기가 많은 어벤져스 피규어 사진=박재성 기자
▲ 키덜트 매니아들에게 인기 많은 건담 피규어 사진=박재성 기자
▲ 아이들이 탈수 있는 전동 자동차 사진=박재성 기자

이 외에도 '오조봇', '대쉬앤닷' 등 코딩 완구 섹션을 별도로 마련해 아이들이 코딩과 친숙해지면서 논리력을 기를 수 있는 스마트 토이도 선보였다.

모든 장난감이 한곳에 모아놓은 '토이킹덤'은 주말 명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