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니콘

#한줄요약 라이프스타일 맞춤 니콘 새로운 콤팩트 카메라 2종

#정보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강력한 내구성의 아웃도어 카메라 쿨픽스(COOLPIX) W300s와 높은 성능과 휴대성으로 여행 촬영에 적합한 쿨픽스 A900 등 신제품 콤팩트 카메라 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아웃도어_카메라 쿨픽스 W300s는 견고성과 고성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일상은 물론 극한 환경에서도 수준 높은 촬영 결과물을 제공한다.

#방수_방한_내충격성 이 제품은 수심 30m의 방수 기능과 2.4m 높이에서 낙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내충격성, 영하 10도의 방한 성능, 먼지나 모래를 막는 방진 기능을 지원한다.

#촬영_성능 사진·영상 촬영 성능도 우수하다. 유효 화소수 약 1600만 화소 이면조사형 CMOS 이미지 센서와 광학 5배(다이내믹 파인 줌 설정 시 최대 10배) 줌 니코르(NIKKOR) 렌즈를 탑재해 35mm 카메라 환산 광각 24mm부터 망원 120mm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최대 개방 조리개 f/2.8의 밝은 렌즈를 채용해 빛이 부족한 수중에서도 선명하게 피사체를 담아낼 수 있다.

#4K_동영상 동영상은 4K UHD(3840×2160) 해상도에 초당 최대 30프레임을 지원한다. 영상 촬영시 ‘AE(Automatic Exposure, 자동 노출) 잠금’ 기능을 제공해 수면을 통과하는 빛의 변화로 밝기가 불안정한 수중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밝기를 구현한다. 또한 일정한 간격으로 사진을 찍고 빠르게 연결하는 방식으로 시간의 흐름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타임랩스(Timelapse)나 원본 영상을 배속으로 기록하는 슈퍼랩스(Superlapse)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해 영상 찍는 재미를 더했다.

#아웃도어_디자인 촬영 상황을 고려한 세심한 디자인으로 높은 사용자 편의성도 제공한다. 편안한 그립감은 물론, 조작 버튼을 간소화 해 장갑을 착용하고도 쉽게 다양하게 설정을 바꿀 수 있도록 했다. LED 조명 탑재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카메라 작동이 용이하다. 이외에도 야외 촬영에 특화된 제품인 만큼 액티브 가이드(Active Guide) 모드를 통해 촬영시간과 방위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디테일 제품 크기는 약 111.5×66×29mm로 무게는 약 231g(배터리, SD 카드 포함 기준)이며, 색상은 오렌지와 카모플라쥬 두 가지로 출시된다.

#여행용_콤팩트 함께 발표한 쿨픽스 A900은 슬림한 디자인에 촬영에 필요한 요소를 고루 갖춰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다채로운 장면을 기록할 수 있는 여행용 콤팩트 카메라다.

▲ 출처=니콘

#2029만_화소 쿨픽스 A900은 유효 화소수 2029만 화소 이면조사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광학 35배 줌 니코르 렌즈를 적용해 35mm 카메라 환산 초점거리 24-840mm의 폭 넓은 화각을 지원한다. 다이내믹 파인 줌을 설정하면 최대 70배까지 확대할 수 있으며, 렌즈 시프트 방식과 전자식 손떨림 방지(VR) 기능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해 먼 거리의 피사체도 또렷하게 표현할 수 있다.

#프리_AF 구도를 크게 바꾸거나 흔들림 감지시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프리 AF’를 채용해 어두운 순간도 정확하게 촬영 가능하다. 약 0.7초의 빠른 기동 속도로 원하는 순간을 민첩하게 포착할 수 있다. 영상은 30프레임의 4K UHD(3840×2160)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타임랩스와 슈퍼랩스를 비롯해 몇 초씩 촬영한 영상을 이어 한 편의 영화처럼 기록하는 ‘쇼트 무비 쇼(Short Movie Show)’ 모드를 제공해 다양한 영상 촬영을 즐길 수 있다.

#휴대성 제품 크기는 약 113×66.5×39.9mm, 무게는 약 299g(배터리, SD 카드 포함 기준)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다. 틸트식 액정 모니터를 탑재해 셀프 촬영, 하이 앵글, 로우 앵글 등 자유로운 시선으로 개성 있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스냅브리지 이와 더불어 쿨픽스 W300s와 COOLPIX A900 모두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냅브리지를 지원해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고화질의 사진을 쉽게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SNS 채널에 업로드 할 수 있다.

#한마디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작고 가벼운 콤팩트 카메라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아웃도어, 여행 등 라이프 스타일에 특화된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했다”며 “다양한 촬영 환경에도 부담 없이 사용하고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카메라인 만큼 신제품을 통해 야외 및 여행지에서의 순간을 특별하게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