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해상, 전북은행, DB손해보험,우리카드 제공)

♦현대해상, '퍼스널모빌리티상해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퍼스널모빌리티 사고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 상해진단금, 입원일당, 골절수술을 보장하고, 퍼스널모빌리티 사용 중 타인의 신체 또는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부담하는 배상책임손해, 벌금 및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하는 ‘퍼스널모빌리티상해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퍼스널모빌리티만의 위험률 7종을 개발해 새로운 위험담보 부문에서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아 배타적사용권을 인정받은 보험이다.

퍼스널모빌리티란 도로교통법상 동기장치자전거 중 최고 속도 25Km/h 미만, 중량 30kg 미만의 개인형 이동수단으로, 전동킥보드 및 전동보드(전동휠), 전동스쿠터 등이 속한다.특히, 퍼스널모빌리티의 탑승 중 손해뿐만 아니라 타인의 퍼스널모빌리티로 인한 상해사고도 보장하는 점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현대해상 일반보험상품부 강신보 부장은 “사회적 관심과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퍼스널모빌리티로 인한 사고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새로운 위험에 대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고객이 원하는 보험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전북은행, 'JB 따뜻한 신용대출' 스마트뱅킹 확대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기존에 판매중인 중·저신용 고객 대상 포용적 금융 전용 대출상품인 'JB 따뜻한 신용대출'을 스마트뱅킹으로 확대 출시했다.대출대상은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중·저신용 급여소득자 및 연금소득자로 대출금액은 최대 1000만원 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약정기간까지 고정금리이며 상환방법은 최대 60개월 이내에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 가능하다. 또한 중·저신용 고객들의 금융비용 경감을 위해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출상품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없이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대출 신청 및 약정을 할 수 있다. 특히 급여소득자의 경우 서류 제출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DB손보, '참 좋은 행복플러스 종합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행복플러스 종합보험'을 출시·판매 개시했다.  이 보험은 질병·상해로 인한 사망, 후유장해, 진단, 수술비,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 등 150여 가지 위험을 보장한다.  손해보험사 최초로 경증치매부터 치매진단비시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하며, 치매유발질병 진단시 생활자금으로 매월 10만원씩 10년간 보장한다. 척추 상해 및 질병 수술비는 최대 300만원까지 보험금을 지급한다. 기존에 80세까지 보장하던 당뇨병 진단비는 100세까지로 확대했다. 또 한방치료를 선호하는 고령층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한방치료비 지원도 확대했다. 주요 한방외래치료비 신규담보에 가입한 고객이 한방치료(침·뜸·부항·약침·한방물리치료 등)가 필요한 경우 1일 최대 1만원씩 연간 20회 한도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기존 한방보험과 달리 양방 진단 없이도 한방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참좋은 행복플러스 종합보험은 100세·110세까지 보장하는 세만기(1종·2종)와 20년마다 갱신돼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갱신형(3종)으로 이뤄져있다. 가입연령은 20세부터 70세까지다.

♦우리카드, ‘ONLY(온리) 나만의 카드’출시

우리카드는 주요 생활요금 자동납부 신청 시 월 최대 4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ONLY(온리) 나만의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로 매월 지출하는 고정비 성격의 통신요금, 공과금, 렌탈비, 학습지 회비, 보험료 등을 자동납부 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동납부 건당 5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70만원 이상이면 2만원, 120만원 이상이면 4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대형할인점 업종에서 2천원 할인, 스타벅스 10% 할인,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 이용시 1% 포인트 추가 적립, 주요 놀이공원 50% 현장할인 등 다양한 할인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