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시즌이 도래하며 직장인들의 최대 화두 중 하나로 '회식문화'가 부상하고 있다. 단순히 소맥(소주와 맥주를 섞은 술)을 고래처럼 들이키며 뜨거운 밤을 보내는 방식은 이제 시대에 뒤진 구태로 전락했다.  재미있고 활기차게 회식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배달앱 업체 '배달통'과 스크린업계 '리얼야구존'은 11일 달라진 회식문화 트렌드에 맞춰 실내스포츠와 배달음식을 연결한 이색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발표했다.

배달통은 내년 1월 10일까지 전국 리얼야구존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 배달통 전 메뉴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리얼야구존에서 게임 시 회원으로 로그인한 뒤 플레이하면 배달통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한 장 더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배달통 1초결제나 앱에서 결제 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 출처=배달통

추운 겨울 실내 스포츠인 스크린 야구를 즐기며 배달음식을 통해 화기애애한 회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뜻이다.

배달통 연고은 마케팅총괄이사는 “배달통과 리얼야구존은 30대 직장인 남성이 주 고객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콜라보레이션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리얼야구존 마케팅 관계자도 “스크린야구를 즐기면서 치킨이나 중국음식을 시켜 먹는 고객들이 많다”면서  “올 연말엔 실감나는 스크린야구도 즐기고 맛난 먹거리도 드시면서 유쾌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