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트스프링자산, 농협은행, AIA생명, 신한카드 제공)

♦이스트스프링, ‘글로벌 AI 토탈 리턴펀드’ 출시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글로벌 주식 및 원자재 등에 대한 투자를 통한 자본수익과 미국 채권의 분산투자를 통한 안정적인 이자(인컴)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글로벌자산배분펀드인 ‘이스트스프링 글로벌 AI 토탈리턴 증권자투자신탁(H)[채권혼합-재간접파생형]’을 출시했다.

이 펀드는 리스크 배분(Risk Budgeting) 전략을 통해 개별자산의 투자리스크를 분석한 후 리스크 기여도에 따라 자산을 배분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자산별 배분에 중점을 둔 전통적인 자산배분펀드와 차별화된다.

특히 머신러닝을 통한 최적의 리스크 배분 비중 결정 및 리밸런싱 등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만의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활용 노하우를 펀드 운용에 접목해, 낮은 변동성을 통해 리스크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관계자는 “자산배분 전략은 변동성을 줄이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투자전략”이라며 “투자위험 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인공지능 접목을 통해 수익성을 높였다는 측면에서 기존의 자산배분펀드와는 크게 차별화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지수연동예금(ELD)17-13호 출시

NH농협은행은 연 1.65%(개인기준)를 최저 보장해주는 '지수연동예금(ELD)17-12호'를 판매 개시했다. 이 상품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로 출시했다.

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1.65%부터 최고 4.6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0%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 1.65%로 확정된다.

하락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하락한 경우 연 1.65%부터 최고 4.6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초과해 상승하거나 10%를 초과해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 1.65%로 확정된다. 가입대상은 100만원 이상으로 개인 및 법인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AIA생명, '이 좋은 치아 보험' 출시

AIA생명은 최대 15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치과 의료비를 보장하는 '이 좋은 치아 보험'을 개정 출시했다.이 보험상품은 AIA생명이 지난 2015년 4월에 출시한 '이 좋은 치아 보험'에 '소액치과치료보장특약'을 부가했다.

개정된 '이 좋은 치아 보험'은 충전치료, 영구치 발거치료, 보철치료, 소액치과치료 등 본인 의료비 부담이 높은 치아질환을 집중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주계약으로 임플란트 50만원, 브릿지 및 틀니 25만원, 영구치 발거 2만원, 충전치료 최대 12만원, 크라운 22만원, 치수치료 2만원 등을 보장한다.신경치료에 대해서는 개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지급한다.

주계약 및 특약의 가입나이를 6세로 낮춰 6세부터 70세까지 온 가족 보장이 가능하다 (주계약 10년 만기 선택 시).'(무)보철치료보장특약' 가입 시에는 최대 임플란트 100만원, 브릿지 및 틀니 50만원을 지급한다.이 상품은 최대 15년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으며(15년 만기 선택 시), 피보험자가 만기 생존 시에는 만기지급금이 제공된다.

♦신한카드, 최대 30% 할인 ‘더본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국내 대표 외식기업인 ‘더본코리아’와의 전략적 사업 제휴를 통해 외식 업종에 특화된 신상품 ‘더본 신한카드’ 신용·체크 2종을 출시했다.

‘더본 신한카드’는 더본코리아 17개 브랜드는 물론 편의점, 교통, 영화 할인 등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4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외식업계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리는 백종원이 대표이사로 있으며 ‘빽다방’, ‘홍콩반점0410’, ‘한신포차’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더본 신한카드 신용’ 서비스는 빽다방 이용 시 30%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전 승인금액으로 회당 1만원까지 할인(1회 최대 3000원)되며 일 1회 및 월 10회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이외에 더본 모든 매장 이용 시 10% 할인이 가능하며 일 1회, 월 2회가 통합 적용돼 회당 5000원까지 할인된다.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용 시 5% 할인이 가능하며 일 1회, 월 10회가 통합 적용돼 할인 전 승인금액 1만원까지 적용된다.

택시 이용요금은 10% 할인이 가능하며 일 1회, 월 5회, 할인 전 승인금액 1만원까지 적용된다. CGV 예매 시 월 1회에 한해 3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더본 신한카드 체크’ 서비스는 빽다방 이용 시 20%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전 승인금액 기준으로 회당 7500원까지 할인(1회 최대 1500원)되며 일 1회 및 월 4회까지 할인서비스가 가능하다.

연회비는 ‘더본 신한카드 신용’ 서비스의 경우 S& 1만원, VISA 1만 3000원이며 ‘더본 신한카드 체크’ 서비스는 별도 연회비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