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상담사(플래너)를 양성해 온 디보싱(대표 이병철)이 위기 가정을 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앱으로 편하게 상담할 수 있는 가정위기관리 솔루션 '위듀'서비스를 개시했다.

‘위듀’는 가족위기상담 전문 플랫폼으로, 상담희망자가 대면상담이 주는 비용과 준비과정에서 있을 수 있는 부담 때문에 상담을 꺼리는 점을 고려해 개발한 가정위기 상담 전문 플랫폼이다.

 

플랫폼에는 이혼 문제에 수반되는 자녀 문제, 고부갈등, 재정 문제, 우울증, 자존감 문제, 부부갈등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경력을 가진 상담사들이 참여한다.

이 플랫폼은 다른 상담 앱과 달리 상담 희망자가 미리 자신의 상담 내용을 등록하고 그 내용을 확인한 상담사들이 상담을 제안하면 상담 희망자가 그 내용 선택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위듀'는 온라인 무료 채팅상담과 상담사들이 내담자를 찾아가는 유료 방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상담은 베타서비스 기간에는 수도권으로 한정된다.

현재 '위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만 검색·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 사용자들은 정식 서비스 전까지 크롬으로 www.이혼상담.com으로 접속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병철 대표는 "이혼이 사회적 현상으로 고착된 현실에서 위기가정 회복 상담 및 컨설팅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만일 이혼을 해야 한다면 '위듀'를 통해 상처를 최소화하고 보다 현명하게 이혼하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