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NHN엔터테인먼트

#한줄요약 세대 무대로 진출한 국내 대표 바둑 게임

#정보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서비스 중인 '한게임 바둑'을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_대국 '한게임 바둑' 글로벌 안드로이드 버전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됨에 따라 국내와 해외 이용자가 연결돼 전 세계 바둑인과의 대국이 가능하다. 원활한 매칭을 위해 PC와 모바일 연동 기능도 제공한다.

#세계_최강은 글로벌 이용자가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까지 5개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 내에서는 바둑협회를 보유한 48개국의 국기 마크를 선택할 수 있어 경쟁심을 자극한다.

#9줄_대국 특히 '한게임 바둑'은 기본 룰에 충실한 19줄은 물론 새로운 콘텐츠와 리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9줄 대국’도 글로벌로 확장해 제공한다. 9줄 대국시 짧은 시간에 간편하고 빠른 대전이 가능하며, 바둑 입문자도 쉽게 대국을 즐길 수 있다.

#마스터즈리그 9줄 대국을 한판 이상 진행하면 ‘9줄 마스터즈 리그’에 자동 참여된다. 해당 리그는 이용자의 기력과 승률을 고려해 마스터, 프로, 골드, 실버, 브론즈, 루키 총 6개로 나뉜다.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간 경쟁을 위해 레이팅(랭킹) 점수 차를 고려한 ▲양 대국자 핸디캡 조정 ▲대국 후 3단계로 구분된 점수 가산·차감을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에는 지난 주간리그 참여자 5만명을 대상으로 총 상금 500억M 게임머니를 랭킹별 지급한다.

#한마디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국내에서 우수성을 검증 받은 '한게임 바둑'이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며 “'한게임 바둑'은 정통 바둑의 게임성을 지키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퀵타임 플레이와 리그 시스템으로 새로운 바둑의 재미를 선사하며, 전 세계 바둑 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1위_바둑게임 한편 '한게임 바둑'은 199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방문자수 1위의 정통 온라인 바둑게임이다. ▲전 세계 프로기전 무료 생중계, 월간 아마추어 바둑대회 개최 ▲신속하고 수준 높은 바둑뉴스와 프로기보 콘텐츠 제공 ▲매일 대국, 베팅 미션 달성시 보상 지급 등 다양한 차별화로 국내 온라인 바둑 게임 시장을 선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