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프 구매후기 모아보기. 출처= 위메프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온라인에서 상품 정보 서비스 강화로 고객 신뢰도를 높인다.

위메프는 상품 구매후기 중 인증 사진이 있는 후기를 모아 보여주는 ‘구매후기 모아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구매후기 모아보기는 위메프에 등록된 모든 사진 후기들을 식품, 착용사진, 운동화, 주방, 인테리어, 가전, 우리아이 등 세분화 카테고리로 구분해 보여준다. 소비자가 ‘좋아요’를 누른 구매후기만 모아 볼 수 있고, 검색 기능도 있어 원하는 상품의 관련 후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위메프가 자체 개발한 이미지 분석 솔루션을 적용해 캡처 이미지, 제품과 상관없는 이미지 등은 자동으로 후기 정보에서 제외해 소비자들에게 실제 상품의 이미지 등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는 후기만 보여준다. 구매후기 모아보기는 위메프 앱 메인화면에 위치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의 자체 통계에 따르면 지난 13개월 동안 게시된 구매후기는 총 2074만7070건으로 일 평균 5만2400개의 후기가 올라온 것과 같다. 이는 지난해 10월 말 구매후기 도입 이후 한 달 동안의 평균 1만5000건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 기간 전체후기 중 사진 후기가 차지하는 비중도 8%에서 30%로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제품을 실제 구입한 고객들이 제공한 후기 정보를 모으면 더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면서 “구매후기 서비스를 통해 위메프 이용자들은 더욱 많은 상품 정보를 얻고, 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