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 핫&뉴국민은행, 모바일 전용 '방카슈랑스 2종' 출시

KB국민은행은 4일 온라인 전용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업무제휴를 맺고, 모바일 전용 방카슈랑스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 상품은 저축보험과 연금저축보험 2종으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경로는 KB스타뱅킹에 접속 후 ‘금융상품몰’ 내 ‘보험’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모바일 전용 상품은 저렴한 사업비와 업계 최고 수준의 공시이율을 적용한 상품으로 저축보험은 연 2.9%, 연금저축보험은 연 3.2%의 높은 공시이율을 적용해 수익률이 매우 높은 편이다.

저축보험 5년납 이상은 월 150만원 한도로 10년이상 유지 시 비과세가 적용되며, 연금저축보험은 연간 납입보험료(400만원 한도)의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모바일을 통해 간편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기반의 고객중심적인 모바일 방카슈랑스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카디프생명, 케이뱅크서 ‘건강e제일보험’ 판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국내 최초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전용 보장보험인 ‘건강e제일보험’ 4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보험 4종은 보장 선호도와 필요도가 높은 3가지 보장(입원·수술·상해)만으로 구성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하는 상품이다.이 보험은 방카슈랑스 제휴사인 케이뱅크의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가입연령은 만 19세부터 60세, 보험 기간은 5년(비갱신형), 보험료 납입기간은 일시납 또는 전기납으로 가능하다.카디프생명 관계자는 “건강e제일보험 4종은 고객이 본인의 상황과 필요를 판단해 주도적으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하나금투, 하나UBS운용과 첫 '콜라보 펀드'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4차산업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의 주식으로 장기 고수익을 추구하는 ‘하나UBS글로벌4차산업1등주플러스펀드’와 새로운 변혁의 시대를 맞이한 중국의 1등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하나UBS중국1등주플러스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펀드는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4차산업 관련 기업들을 중심으로 20개 내외의 종목을 선정해 집중 투자한다. 구글, 알파벳, 아마존, 페이스북, 텐센트,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등 글로벌 4차 산업을 선도하는 1등 기업들을 주요투자 대상으로 하고 있다.이 펀드는 급격한 경제 성장을 보이는 중국에서 유망한 업종 가운데 1등주만을 골라 집중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