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 핫&뉴 국민은행, ‘KB디지털 SOHO 맞춤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30일 비대면으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신청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전용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디지털 SOHO 맞춤대출'은 온라인상에서 고객이 직접 대출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식 상품이다. 대출 유형은 한도우대형, 금리우대형, 초단기지원형 등 3종이며, 고객 니즈에 따라 상품 유형을 선택해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특히, 긴급하게 사업자금이 필요한 경우 초단기지원형을 선택하면 낮은 금리로 짧은 기간 동안 자금을 운영할 수 있어, 높은 금리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잡한 신청절차와 입력 항목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대폭 간소화했다. 대출심사에 필요한 각종 서류는 '국세청 자동제출 시스템'을 도입해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대출 신청은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스타기업뱅킹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여신신청 진행현황 조회' 화면을 통해서는 대출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가능 최대금액은 한도우대형 1억원, 금리우대형 5000만원, 초단기지원형 500만원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온라인에서 쉽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이번 신상품 출시를 계기로 향후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기업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 온라인 전용 정기보험 출시

동양생명은 온라인 전용보험인 ‘(무)수호천사온라인더좋은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무해지환급형과 순수보장형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을 해지하면 해지환급금이 없고 순수보장형 대비 보험료가 최대 26.3% 저렴하다.사망 연령대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화해 유가족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보험가입금액 1억원 기준, 경제활동기간인 50세 이전에 피보험자 사망할 경우 4억원(재해 이외 사망 2억)의 사망보험금을 지급해 조기사망을 대비할 수 있다.만 19세부터 49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키움증권, 연 5.7% 수익 추구하는 지수형 ELS 출시

키움증권은 연 5.7%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키움 제732회 ELS의 기초자산은 각각 일본, 유럽, 중국을 대표하는 니케이225지수와 유로스톡스50지수, 항셍지수이다. 만기3년 상품으로 6개월 주기의 조기상환 평가일에 세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모두 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자동 조기상환되고 세전 연 5.7%의 수익이 지급된다.만기 시에는 세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모두 기준가격의 80% 이상이면 세전 17.1%(연 5.7%)의 수익을 얻게 된다. 단,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떨어진 적이 있다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