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야마하뮤직

#오늘의G -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186

#한줄요약 누구나 연주하기 쉬운 최첨단 스마트 디지털피아노

#출시정보 세계적인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최첨단 스마트 피아노 기능이 적용된 디지털피아노 CSP-150과 CSP-170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클라비노바 이번에 선보이는 야마하의 CSP 시리즈는 야마하의 스테디셀러 클라비노바(Clavinova)의 새로운 디지털피아노 시리즈 라인업이다. 입문자도 쉽게 피아노 연주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스마트 피아노다.

#스마트피아니스트 신제품 CSP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Smart Pianist’(스마트 피아니스트)를 CSP 제품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Smart Pianist’의 기능 중 하나인 ‘Audio to Score(오디오를 악보로 변환)’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음원이 코드표와 반주 악보로 자동 변환된다.

#녹음 ‘Smart Pianist’의 녹음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연주한 음악을 스마트 기기에 저장하여 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이크를 연결해 보컬 녹음도 가능하다. 최대 16트랙까지 연속 녹음을 할 수 있어 한 음원에 다양한 악기의 음색을 담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Smart Pianist’ 앱은 유선 연결뿐만 아니라 야마하 UD-WL01, Wi-Fi USB 무선 랜 어댑터를 사용해 무선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조명가이드 클라비노바 CSP 시리즈에는 연결된 스마트 기기에서 나오는 피아노 곡의 흐름에 맞추어 연주할 건반을 불빛으로 가이드 해주는 ‘Stream Lights’ 기능이 탑재돼 초보자도 손쉽게 연주할 수 있다. 또한 ‘바이노럴 샘플링(Binaural Sampling)’ 기술이 적용된 전용 헤드폰이 함께 제공돼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실내에서도 편안하고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다.

#한마디 야마하뮤직코리아의 관계자는 "이번 CSP 시리즈는 130년 이상 어쿠스틱 피아노를 제작해 온 야마하의 피아노 개발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누구나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를 개발해내기 위한 야마하의 노력이 담겨있다”며 “이번 CSP 시리즈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피아노를 즐겁고 쉽게 배우며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